연금 수익률, 문자메시지로 통보
상태바
연금 수익률, 문자메시지로 통보
  • 안혜경 기자
  • 승인 2015.10.2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부터 '금융상품 통합 비교공시시스템'을 통해 금융회사에서 판매 중인 대부분의 연금 금융상품을 한눈에 비교해볼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 연금 수익률 등을 분기별로 SMS로 통지한다고 하죠.
= 네, 그렇습니다. 28일 금융감독원은 국민들이 충분한 정보에 기반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연금 금융상품에 대한 정보제공을 확충한다고 밝혔는데요. 우선 금융상품 통합 비교공시스템을 통해 개인의 나이, 희망 월납입액, 연금개시연령, 연금수령기간 등 원하는 조건에 맞는 연금저축상품의 판매후 연평균수익률, 예상 월연금액 등 핵심정보를 비교공시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또한 연금 금융상품 수익률 등 분기별 SMS통지를 의무화하는데요. 기존 연금 가입자는 정기적으로 서면, 이메일 등으로 상품 수익률 및 수수료율 등을 통지받고 있으나 앞으로는 연금 금융상품의 수익률 및 수수료율을 휴대폰 문자메세지(SMS)를 통해서도 통지받을 수 있도록 개선된다고 합니다.

금감원과 금융권 공동으로 다수의 금융회사가 참여하는 '연금 금융 박람회'도 매년 개최되는데요. 국민들이 자신에게 적합한 노후대비 연금 금융상품 및 재무설계 등을 쉽게 상담‧자문 받을 수 있는 장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연 1~2회 전국의 주요 도시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 연금 상품의 판매 채널도 다양화한다고요?
= 네. 온라인으로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 연금 금융상품'이 다양하게 출시될 수 있도록 유도해 금융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힌다는 계획이라고 합니다.

금감원 관계자는 "연금저축 펀드 신규 설정 시 온라인 클래스도 제공하도록 지도하고 기존 펀드의 경우 금투협회 등에 온라인 펀드 제공을 요청할 것"이라며 "금융회사 및 협회 의견 수렴을 통해 상품출시를 제약하고 있는 요소들도 점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