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장관 유일호)는 오는 10월 30일(금), 서울 메이필드호텔(볼룸)에서 항공업계 임직원 및 종사자 약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5회 항공의 날’ 기념식 행사를 개최합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안전한 하늘길, 희망의 항공산업, 세계로 향한 대한민국’을 주제로 열린다죠.

= 네. 이 날 행사에서는 항공산업 발전을 위해 묵묵히 소임을 다해온 유공자 50명을 선정하여 표창장을 수여할 계획입니다.
이날 수상자에는 현장업무 종사자 30여 명도 포함되어 있는데, 그 중 한국공항 윤경노 수석감독은 지상조업 현장에서 28년간 장비운전을 담당하면서 항공화물처리 품질개선 공로를 인정받아 유공자로 선정되었습니다.

 

- 이날 ‘제17회 항공안전 세미나’도 개최된다구요.

= 그렇습니다. 정부기관, 공항공사, 항공사, 항공관련 업체 등 항공관련 종사자 약 200명 이상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특성에 맞는 효율적인 안전관리 방안을 모색합니다.
국토교통부(장관 유일호)는 우리나라 광복 70주년을 맞이하여 국민경제 및 항공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항공종사자들의 노고를 깊이 치하하는 한편, 미래 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항공업계 종사자의 노력과 협력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임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올해 35회를 맞는 항공의 날 행사는 항공산업이 국민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항공의 날(10월 30일)을 전후하여 항공업계 취업설명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했다고 전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