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은 북한이 역사교과서 국정화 논란에 대해 친북단체에 반(反)정부 총력 투쟁을 선동하는 지령문을 내렸다는 언론보도에 대해 “아직까지 북한과 국정화 반대 세력간의 구체적인 연결 근거가 나온 것은 없다”고 29일 말했습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하 의원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관련 글을 올렸다고요.

=그렇습니다.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북한이 성명 뿌린 것을 갖고 북한과 커넥션을 조사하라고 주장하는 것은 지나친 것이고, 색깔론이라고 충분히 비판 받을 수 있다”며 이같이 주장했습니다. 하 의원은 “북한이 단체와 개인에게 보냈다는 문서는 지하조직에서 구체적 임무를 주는 지시문이 아니라 단체와 개인 모두에게 같은 내용을 보낸 성명서 같은 것”이라며 “이걸 ‘지령문’이라고 표현하니 여당의 일부 의원들이 오해했다”고 말했습니다.

-현 시기에 색깔론은 국정화를 추진하는 여당에 결코 이롭지 않다고요.

=그렇습니다. 이어 하 의원은 “현 시기에 색깔론은 국정화를 추진하는 여당에 결코 이롭지 않다”며 “정부·여당 입장에서는 중도 진영을 잡거나 적어도 중립화시켜야 하는데, 현재 국정화에 반대하는 중도 진영은 색깔론을 보고 더욱 더 격분해 국정화에 더 반대할 가능성이 많다”고 진단했습니다. 하 의원은 “야당도 북한에 대해서 이 싸움에 개입하지 말라고 일침을 놓을 줄 알아야 한다”며 “북한은 한국 내에 싸움판이 벌어지면 악용하려는 나쁜 버릇이 있고, 피해는 야당이 더 많이 보곤 했다. 야당이 앞장서서 규탄하는 것이 야당을 위해서도 도움이 된다”고 적었습니다.앞서 새누리당 서청원 최고위원은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언론보도와 대해 “사실이라면 이 지령을 받은 단체와 개인은 누구이며 역사교과서가 불거진 이후 이 단체들과 개인이 어떤 행동을 했는지 사법당국의 적극적인 수사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