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 대표 (사진출처 : 새정치민주연합 홈페이지)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3일 정부의 역사교과서 국정화 확정고시 방침에 대해 "압도적 다수의 국민여론을 무시하고 불법행정을 강행하는 것, 이것이 바로 독재 아니냐"고 성토했습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 문재인 대표는 3일로 예정된 역사교과서 국정화 확정고시를 반발하는 국회항의농성중인데요.

= 그렇습니다. 문 대표는 이날 농성중인 국회 로텐더홀 앞에서 개최한 의원총회에서 "정부는 역사국정교과서를 반대하는 압도적인 국민여론을 짓밟았다"며 "경제와 민생 살리는데 전념해달라는 국민의 간절한 호소에도 고개를 돌렸다"고 말했습니다.

 

- 문 대표는 국민 반대의견을 검토하지 않는 정부를 맹비난했는데요.

= 그렇습니다. 문 대표는 "행정예고 기간 국민이 제출한 수만건의 반대의견, 100만건이 넘는 반대 서명, 다 소용이 없었다"며 "어제 오후부터는 팩스를 닫아놓고 반대의견 접수조차 거부했다"고 맹비난했습니다.

또한 문 대표는 "국민이 제출한 그 많은 반대의견들을 검토조차 하지 않았다"며 "국민의 여론을 수렴한다는 것은 빈말이었다. 20일 간 예고기간을 그냥 넘기기 위한 허울좋은 구실에 불과했다"고 비판했습니다.

 

- 역사 국정교과서는 자유민주주의 적이라며 강력히 비판했는데요.

= 그렇습니다. 문재인 대표는 "국정교과서는 독재를 미화하는 교과서일 뿐만 아니라 그 교과서 자체가 독재"라며 "국정교과서는 자유민주주의가 아니다. 자유민주주의 국가에서 역사 국정교과서를 하는 나라는 없다"고 반발했습니다.

문 대표는 "역사 국정교과서는 자유민주주의의 적"이라며 "국정교과서를 주장하는 사람들은 자유민주주의자들이 아니다. 독재주의자들이고 전체주의자들이고 국가주의자들"이라고 강력 비판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