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와 민생을 살리기 위한 본회의를 예정대로 개최해야”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는 3일 예정된 국회 본회의에 새정치민주연합이 불참하기로 한 것과 관련해 "바쁘고 중차대한 시기에 야당이 역사교과서 문제로 합의했던 본회의조차 무산시키고 농성에 돌입한 것은 대단히 유감스럽다"고 비판했습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 원유철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는데요.

= 그렇습니다. 원 원내대표는 "청년 일자리를 만들기 위한 노동개혁 법안을 비롯한 4대 개혁 법안과,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비준동의안, 경제활성화 법안 처리 등 얼마남지 않은 정기회에서 처리해야 할 민생 현안이 아주 산적한 상황"이라 밝혔습니다.

 

- 야당의 3일 본회의 보이콧과 관련해 국회의원이 민생을 위해 있어야할 자리는 국회 본회의장이라고 지적했는데요.

= 원유철 원내대표는 "새정치민주연합은 지난번 대통령 시정연설 당시 '민생 우선'이란 피켓을 들고 시위했다"면서 "민생은 구호용 피켓이 아닌 민생과 경제 살리기를 위한 법안 처리에 있다. 국회의원이 민생을 위해 있어야 할 자리는 길거리가 아닌 국회 본회의장"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원 원내대표는 "야당이 역사 교과서를 정쟁화해 시급한 국정 현안 전체를 뒷전으로 미루고 정쟁에만 몰입하는 행위는 어려운 삶의 현장에 있는 국민에 대한 도리가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역사 교과서 문제는 전문가에 맡기로 민생과 경제를 살리기 위해 국회로 돌아올 것을 야당에 강력히 촉구했는데요.

= 그렇습니다. 원유철 원내대표는 "역사 교과서 문제는 국사편찬위와 역사학자, 전문가에게 맡기고 국회는 법안과 예산 처리라는 본연의 임무에 충실할 것을 강력히 야당에 촉구한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단 한 줄도 쓰지 않은 역사 교과서에 대해 친일 독재를 미화한다는 황당 논리와 궤변으로 장외에서 국민을 더 현혹하지 말고 민생 현장인 국회에 돌아오길 야당에 강력히 촉구한다"며 "경제와 민생을 살리기 위한 본회의를 예정대로 개최하길 새정치연합에 강력히 당부한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