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는 11일 "진실한 사람만 선택해달라"는 박근혜 대통령의 전날 국무회의 발언에 대해 "(박 대통령의 국무회의 발언은) 경제와 민생을 위한 대통령의 절실한 요청"이라고 말했습니다.

정연국 대변인은 박 대통령의 발언을 놓고 야당이 '총선개입'이라는 비판을 제기하자 "대통령의 충정을 제대로 좀 이해해주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 청와대는 박 대통령의 발언은 경제와 민생을 위한 법안이 반드시 통과돼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 것이라 전했는데요.

= 그렇습니다. 정 대변인은 "19대 마지막 국회에서 시급한 노동개혁 5대 입법과 경제활성화 4개 법안 등 중요한 법안이 반드시 통과돼야하고, 한중 FTA가 연내 발효돼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정 대변인은 "박 대통령이 관광진흥법 개정안이 통과되면 일자리 창출효과가 1만7천명, 의료법 개정안은 3만9천개,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은 69만개, 국제의료사업지원법은 5만5천개라고 했는데 그만큼 중요하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 박근혜 대통령의 전날 국무회의 발언에 대해 야당은 총선 개입이라 비판했는데요.

= 박 대통령은 전날 국무회의에서 노동개혁 및 경제활성화 법안 처리에 속도를 내지 않는 국회를 강력히 성토하면서 "진실한 사람들만을 선택해달라"고 말했고, 새정치민주연합은 "야당의원 낙선을 위한 노골적 선거개입 발언이자 협박"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