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위원회의에서 선진국 사례 언급 “시위 때 복면착용 금지법안 적극 검토해야”

▲ 김무성 대표 (사진출처 : 새누리당 홈페이지)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1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전 세계가 복면 뒤에 숨은 IS(이슬람국가) 척결에 나선 것처럼 우리도 복면 뒤에 숨은 불법 폭력 시위대 척결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 김무성 대표는 지난 주말 서울 도심에서 벌어진 대규모 시위와 관련해 악순환 고리를 끊어야 한다고 강조했는데요.

= 그렇습니다. 김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무법천지가 반복되는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야 한다"면서 "불법 폭력 시위대는 익명성을 보장받는 복면 뒤에 숨어 온갖 폭력을 휘두르며 집회·결사의 자유와 사회적 약자 보호 등 민주적 가치를 얘기할 자격이 없다"다고 강조했습니다.

김 대표는 "18대 국회 당시 복면(착용) 금지 법안 발의됐을 때 인권침해 논란이 있었는데 이번 시위를 봤을 때 이 법안을 적극 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미국, 독일 등 선진국들도 국가안전 보장과 공공복리 등을 위해 (시위 때) 복면금지법안에 대해 합헌 결정을 했다"고 지적했습니다.

 

- 불법 폭력시위에 대한 정부의 단호한 대처를 주문하며, 새정치민주연합의 시위 두둔을 비판했는데요.

= 김무성 대표는 "민주노총 등은 12월 5일 2차 봉기를 기획하고 있다고 하는데, 정부는 법치를 무너뜨리고 공공질서를 해치는 불법 폭력 시위에 대해 말이 아닌 실천으로 엄정하고 단호하게 대처해야 한다"며 집회를 불허하고 이를 원천 봉쇄하라고 주문했습니다.

김 대표는 새정치민주연합을 겨냥해 "야당의 사과 요구가 시민들에게 피해와 고통을 준 불법시위대로 향하지 않고 공정한 법집행을 한 정부로 향하는 것은 불법 폭력 시위를 두둔하고 조장하는 것으로 밖에 볼 수 없다"고 비판했습니다.

 

- IS의 십자군 동맹국에 우리나라도 포함된 상태라며 테러방지 입법 추진을 당부했는데요.

= 그렇습니다. 김무성 대표는 IS가 미국 주도의 동맹군 합류국가들이라고 분류한 '십자군 동맹국'에 우리나라도 포함돼 있다고 전한 뒤 "절대로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테러방지 입법과 관련 예산안의 차질 없는 추진을 당부했습니다.

프랑스 정부와 정치권의 IS 척결 노력을 언급하면서 김 대표는 "국가의 최우선 과제는 국민의 안전과 생명 보호인 만큼 테러 척결에 일치단결하는 자세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