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충북육아원에서 펼쳐지는 24번째 아름다운 동행 ‘꿈이 있는 자 멈추지 않는다’
상태바
정우택, 충북육아원에서 펼쳐지는 24번째 아름다운 동행 ‘꿈이 있는 자 멈추지 않는다’
  • snstv장덕수 기자
  • 승인 2015.12.16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법인 충북육아원 방문 격려 및 희망의 메시지 전달

국회 정우택 정무위원장(청주 상당)이 16일 청주시 사직동에 위치한 청주의 대표적 아동양육시설인 충북육아원에서 김유경 원장과 새누리당 상당당협 홍보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24번째 아름다운 동행을 실시했다. 

정 위원장은 연말을 맞이하여 지난주 연탄배달봉사에 이어 지역의 소외계층을 찾아다니며 청주시 복지온도 상승을 위하여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이번 아름다운 동행은 ‘꿈이 있는 자 멈추지 않는다’라는 정우택 위원장의 좌우명을 주제로 삼고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미래를 건설해 나가는 원생들과의 간담회 형식으로 진행이 되었다.

정 위원장은 “원생들의 얼굴에서는 어두운 그림자는 찾을 수 없고 본인의 꿈을 향해 노력하는 멋진 모습들이 보여 큰 감동을 받았다”고 밝히고 “꿈을 위해 노력하는 원생들의 모습을 보니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는 약속 된 것”이라고 밝혔다.

충북육아원은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보호를 받지 못하고 있는 아동과 청소년 47명이 입소하여 생활을 하고 있으며 아동 개개인의 각 분야의 문제들을 다양한 상담과 지료를 통해 정서적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 눈높이에 맞추어 개인별 특기적성 개발에 중점을 두어 퇴소 후에도 독립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등 원생들의 미래설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