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평택(을) 국민의당 이병진 예비후보는 22일 "G2로 부상한 중국이 향후 미국과 함께 세계 경제의 패권을 다툴 것이라는 예상이 지배적인 가운데, 양국의 지속적인 동반자적 상호 협력은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한 국가적인 당면 과제"라며 "이러한 한중 교류의 최접점에 평택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평택을 글로벌한 산업 경제 국제 무역의 중심지로 발전하게 하는 일이 대한민국 경제를 견인하는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병진 예비후보는 "중국과 동북아 지역전문가로서 중국자본 유치를 통한 지역 경제활성화와 한반도 통일을 통한 단계적 로드맵과 현실적인 정책을 수립하여 대한민국의 국운 융성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주장했습니다.

-. 국회의원이 되면 꼭 추진할 입법. 정책 과제는 무엇입니까.
 국제화 무역 촉진에 따른 여러 규제 해제와 특별지원 방안을 주요 골자로 한 수도권 규제완화 특별법 제정이 시급합니다. 국가 균형발전의 논리로 평택을 위시한 수도권 주요 거점 도시들은 오히려 각종 규제로 인한 역차별을 받고 있는 실정입니다. 평택과 중국의 주요 물류 거점이 될 산동반도 주요 도시들은 지역적 특성을 고려하여 해당 지역의 대폭적인 규제완화의 토대가 법적,제도적으로 마련되어야 합니다.그에 따른 중앙 정부의 집중적인 예산 편성과 지원책도 마련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그 외에도 국제화 특성 외국 유수 명문대학 대학원 대학의 유치법안과 다문화 가족정착 및 재외국인 귀화 및 정착,이주지원 특별법 등도 향후 진지하게 검토할 주요 과제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한반도 통일을 선도하기 위한 입법 활동을 하겠습니다.
통일한국의 비전과 그에 따른 현실적 대비책을 제시하겠습니다. 선제적이고 단계적인 Action Plan과 통일 대한민국의 로드맵을 수립하고 그 초석을 쌓는데 전문적인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당대에 남북통일을 이뤄 대한민국이 초일류 강대국이 되는 나라를 만드는 데 일조하고 싶습니다. 

 

-. 주요 지역공약은 무엇입니까.
1. 중국자본 투자 유치를 통한 평택항 개발 및 배후 지역 경제활성화
2. 청년 실업 해소를 위한 고용 일자리 창출
3. 외국 유수 대학(원) 유치를 통한 명품 교육도시 건설
4. 평택호 개발을 통한 관광객 유치
5. 노인 복지 고용센터 설립 및 창업지원센터 건립
 
-. 후보님이 꼭 국회의원이 되어야 하는 장점은 무엇입니까.
 평택을 누구보다도 잘 아는 지역 토박이로서의 지역구 현안을 누구보다도 절실하게 잘 알고 있다는 점과 한국 정치와 중국정치를 연구한 전문성,또한 그 전문성을 바탕으로 십여년 전부터 야당에서 당대표 특보와 특보단을 실질적으로 이끈 정책,기획 능력 등이 타 후보와 비교할 수 없는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평택대 교수직을 통해 체득한 교육현실의 문제와 우리의 2세대들을 위한 교육인프라 구축에 대한 노하우도 빠뜨릴 수 없는 장점입니다. 국회의원은 지역구의 산적한 현안처리와 중앙 정치무대에서 지역구인 평택의 전략적 중요성을 객관적으로 부각시킬 수 있는 비전 제시의 능력이 있는 사람이어야만 평택을 향후 10년내에 국제적인 동북아 물류중심도시로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지역 유권자에게 드리는 말씀 부탁드립니다.
 한국의 미래는 평택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평택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제화된 첨단 산업도시로 만들고, 이를 뒷받침할 교육,의료,법률,관광 인프라로 완비된 명품 평택시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이번 20대 총선은 반드시 기득권을 가진 구태 정치 세력을 교체해야 하는 선거입니다. 혁신과 통합을 지향하는 정치,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역량을 가진 깨끗하고 전문성있는 지역 일꾼이 필요합니다. 이번 선거는 평택의 향후 100년을 결정하는 중요한 시금석이 될 것입니다. 중국을 활용하여,우리 평택의 발전을 도모하고,나아가 통일의 초석을 놓는 역할을 하겠습니다. 그 밖의 주요 지역현안에 대해서는 현장 맞춤형 공약을 통해 생활밀착형, 민생경제 중심의 공약들을 제안드릴 것입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엄마 같은 마음과 아빠 같은 생각으로 소통과 공감의 리더쉽을 통해 함께 잘 사는 평택을 만들겠습니다.

 

<> 주요 학.경력
평택 계성초,청담중 졸업
평택 평택고등학교 졸업
한국외국어대학교 중국어과 졸업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국제지역연구학과 석사(1990년,중국정치 전공)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총학생회장
육군 보병 제22사단 중위 전역
북경대학교 대학원 법학 박사
평택대학교 중국학과 교수
민주당 당대표 특보단 촐괄 간사
한국외국어대학교 중국문제연구소 정치외교분과연구위원 (현재)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