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000270]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모하비의 상품성을 개선한 '더 뉴 모하비'가 판매 초기부터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 기아차는 23일 고양시 일산구 엠블호텔에서 열린 미디어시승회에서 누적 계약만 5천700대, 판매 개시 후 일평균 250대가 팔리고 있다고 밝혔다죠?

=. 서보원 기아차 국내마케팅실 이사는 "모하비는 출시 후 8년이 지났는데 판매량이 증가하는 경우는 자동차 역사에서 이례적"이라면서 "잠시 판매가 중단됐던 지난해 9월부터 2월까지 누적 계약이 5천700대에 달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김창식 국내영업본부장은 "지난주 발매 이후 일평균 250대 판매로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다"면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고품격 플래그십 SUV로서 소비자 기대를 충분히 만족시킬 것"이라고 자신했습니다.

-. 주목할 점은 '더 뉴 모하비' 계약자의 80%가 최고급 풀옵션을 선택했다는 점이라면서요?

=. 그렇습니다. 계약자는 남성이 전체의 83%, 40~50대가 70%에 달했습니다. 7인승을 선택한 계약자가 전체의 70%, 트림 선택은 최상위 프레지던트가 91%, 사륜 선택이 98%에 달했습니다.

이에 대해 기아차 관계자는 "더 뉴 모하비 계약자 중 80% 정도가 최고급 트림에 풀옵션을 선택했다"면서 "이는 이 차가 국내 최고급 SUV임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 온라인에서는 '더 뉴 모하비'의 디자인, 안전, 엔진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죠?

=. '더 뉴 모하비'는 후륜구동 방식을 채택한 고성능 대형 SUV입니다. 기존 모델의 웅장한 디자인에 유럽의 강화된 배출가스 규제인 유로6 기준을 충족하는 V6 S2 3.0 디젤 엔진과 각종 안전·편의사양을 대거 탑재했습니다.

또 국산 SUV 중 유일하게 장착된 3.0리터급 디젤 엔진은 후륜 8단 자동변속기와 조합을 이뤄 최고출력 260마력, 최대토크 57.1kgf·m의 세계 정상급 동력성능을 자랑합니다. 특히 복합연비는 10.7Km/ℓ이며, 요소수를 활용한 SCR(선택적 환원 촉매 시스템) 방식의 배기가스 저감장치를 장착해 친환경성까지 겸비했습니다.

 

▲ 모하비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