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신문/이지폴뉴스]

(전남=일간연예스포츠)전남도가 주최하고 대신증권이 후원하며 아이빛 연구소가 진행을 맡은 ‘꿈나무 경제교실’이 도내 각지에서 참여한 초등학생과 학부모의 열띤 호응속에 성황리에 끝났다.

전남도는 지난 21일 도청에서 도내 초등학생과 학부모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꿈나무 경제교실’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신문을 이용해 재미있는 경제를 배우는 경제NIE, 명함만들기 및 교환하기, 부모와 용돈협상 게임을 통해 용돈관리법을 체험해 보는 용돈협상게임 등 다채롭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스럽게 경제지식을 터득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특히, 전문 청소년 교육기관인 아이빛 연구소에서 멘토 7명이 참가해 초등학생 10명당 멘토 1명이 배치돼 학생들의 교육진행을 도와주며 어린이들과 즐거운 시간이 진행됐다.

프로그램과정의 일부인 용돈협상게임에서는 자녀들의 아빠 구두닦기, 안마하기 등 용돈벌기 노력이 이어지면서 이번 행사가 초등학생들과 학부모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이 됐다.

또, 학부모들을 위해서는 별도로 대신증권 권혁부 투자전략부장의 ‘효율적인 자산관리와 재태크 강좌’가 마련돼 호평을 받았다.

이날 교육 종료 후 행사 참가어린이 전원에게 수료증이 수여됐고 기념우표집, 수지침 볼펜, 전국 맛집 여행 책자 등이 참가자에게 기념품으로 증정되는 것과 함께 도청 및 의회청사를 견학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이 이어졌다.

특히, 참가비 1만원으로는 대신증권에서 ‘대신 꿈나무 펀드통장’을 만들어 인감도장과 함께 어린이 집으로 우송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경제에 대한 조기교육의 중요성이 커지는 현실에서 지방자치단체로는 최초로 지난해부터 어린이 경제교실을 개최하고 있다”며 “특히, 교육 후 실시한 설문조사를 토대로 더욱 알차고 내실있는 어린이 경제교육을 이번 겨울방학기간에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는 좀 더 많은 어린이들이 경제교육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 권역별로 분산해 경제 교육을 실시해 나갈 방침이다.

http://www.esportsi.com
김영준기자.ksj8586@hanmail.net
제보 및 보도자료 일간연예스포츠 & esportsi.com<저작권자 ⓒ 연예스포츠신문>




     [이지폴뉴스]   일간연예스포츠 김영준기자   ksj8586@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