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인 8일 중부지방은 중국 북부지방에 있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이 많을 전망입니다.

-. 남부지방은 제주도 남쪽 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차차 흐려지다가 낮부터 제주도·전라남도·경상남도에서 비 또는 눈(강수확률 60∼80%)이 오겠다죠?

=. 네,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20∼60㎜, 나머지 지역은 5㎜ 내외입니다. 또 당분간 아침과 저녁에는 다소 춥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7∼13도로 전날보다 낮겠으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점차 떨어져 9일부터는 평년보다 낮은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 이날 오전까지 서해안과 일부 내륙을 중심으로 옅은 황사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죠?

=. 수도권, 강원영서, 충청권, 전북, 제주권에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으로 예보됐고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이겠습니다.

다만 강원영동, 광주, 전남, 영남권은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이 나타날 수 있다고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전했습니다. 또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2.5m로 일다가 오후에 서해 남부 먼바다와 제주도 전 해상, 남해 서부 먼바다는 파도가 1.5∼4.0m로 매우 높아지겠으며, 서해 상과 남해 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겠습니다. 특히 9일은 대부분 해상에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며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을 하는 선박은 주의해야 합니다.

 

▲ 날씨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