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아산(을)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예비후보는 8일 "공감할 수 있는 사람, 타인에 대한 공감능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만이 그들에 대한 정책을 잘 입안할 수 있는데 전 다른 후보들에 비해 공감능력이 뛰어나다고 생각한다." 면서 "경기도청 혁신분권 보좌관으로, 안희정 충남도지사 선대위 전략기획본부장으로, 손학규 당대표 정무특보로 인정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 국회의원이 되면 꼭 추진할 입법. 정책 과제는 무엇입니까.

이명박 정부와 박근혜 정부의 수도권 규제완화로 기업과 대학, 인구의 수도권 집중 현상이 다시 심화되고 있습니다. 아산을 비롯한 지방의 기업유치 노력은 다시금 어려워지고, 지역균형발전은 요원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선적으로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정책과제들을 추진하고 싶습니다. 수도권 규제완화를 철폐하고 기업과 대학의 지방 분산을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저희 아산시의 기업유치를 위해서도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아산인재의무고용제도를 도입해서 지역출신의 인재를 우선적으로 고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산에 사는 지역인재들이 아산에 위치한 현대와 삼성에 우선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하여 일자리 창출과 함께 지역균형발전을 이뤄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주요 지역공약은 무엇입니까.

- 첨단산업도시

삼성과 현대가 아산의 근본지형을 바꾸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더 많은 일자리가 필요합니다.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첨단기업도시 만들겠습니다. 투자 유치는 기다린다고 와주는 것이 아닙니다. 기업과의 대화도 해본 사람이 잘합니다. 저는 경기도에서 혁신분권 보좌관으로 근무하면서, 전 세계의 기업유치 현장을 누비며 14조원의 외자기업을 유치하고, 일자리를 창출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경쟁력은 실력으로 만드는 것임을 배우고 깨닫는 시간들이었습니다. 아산은 대기업 삼성과 현대가 함께 있는 대한민국 유일의 도시입니다. 이러한 점을 십분 살려 새로운 먹거리사업 창출에 힘쓰겠습니다.

 

- 교육보육특별도시

아산시에는 젊은 부부들께서 많이 살고 계십니다. 자라나는 아이들이 많다는 뜻입니다. 아산은 아이를 키우고 교육시키기 좋은 도시가 되어야 합니다. “맘(Mom)” 편한 아산을 만들어서 젊은 부부들이 정착하고 아이를 낳고 싶은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 후보님이 꼭 국회의원이 되어야 하는 장점은 무엇입니까.

아산은 지금 청년처럼 성장하고 있는 젊은 도시입니다. 이러한 아산에는 함께 성장해나갈 젊은 대표 일꾼이 필요합니다. 충남은 지금껏 젊은 정치인을 많이 배출해냈습니다. 안희정 충남도지사, 천안의 양승조, 박완주의원, 공주의 박수현의원 모두 40대에 첫 당선을 한 사람들입니다. 단순히 젊다는 이유만으로 선택받은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지역을 위해 일할 수 있는 힘과 역동성, 그리고 검증된 실력을 가지고 있었기에 충남 유권자의 선택을 받은 것입니다. 저 역시 그들이 가진 힘과 역동성을 가지고 있다고 자신합니다. 그리고 지역과 중앙에서의 수많은 활동과 방송 출연으로 충분히 실력을 검증받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아산에는 40대 이하가 전체 유권자의 70%를 차지하는 등 초중고 자녀를 키우는 젊은 부부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아산이라는 도시 자체도 성장하고 있는 도시이지만, 미래의 성장 동력이 될 젊은층도 많다는 것입니다. 이 성장 동력을 잃지 않기 위해서는 아이를 낳고 싶은 도시, 걱정 없이 아이들을 잘 키울 수 있는 도시, 청년이 공부하고 일할 수 있는 도시, 은퇴 후의 미래를 꿈꿀 수 있는 도시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같은 시대를 살아가는 40대로서 이런 부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아산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이를 실행에 옮길 수 있는 공감능력과 힘을 가지고 있다고 자신합니다.

 

<>지역 유권자에게 드리는 말씀 부탁드립니다.

청년이 청년정책을 잘 수립하고, 여성이 여성정책에 대해 잘 안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공감할 수 있는 사람, 타인에 대한 공감능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만이 그들에 대한 정책을 잘 입안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러한 공감능력에서 다른 후보들에 비해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경기도청 혁신분권 보좌관으로, 안희정 충남도지사 선대위 전략기획본부장으로, 손학규 당대표 정무특보로 인정을 받았습니다. 뉴욕주립대학교 객원연구원으로, 동국대학교 겸임교수로, 또 TV 정치평론가로 실력을 쌓았고 검증받았습니다. 제가 가진 역동성과 공감능력, 그리고 실력을 가지고 아산의 밝은 미래를 그려주십시오.

 

<> 주요 학.경력

아산시 용화동 57번지 출생(44세)

명석고등학교

건국대학교 총학생회장

 

경기도청 혁신분권 보좌관(2004-2006)

손학규 대통령 후보 선대위 전략기획실장(2007)

민주통합당 충남 아산 지역위원장(2008-2012)

안희정 충남도지사 선대위 전략기획본부장(2010)

박원순 서울시장 후보 정책특보(2010)

미국 뉴욕주립대 객원연구원(2013-2014)

더불어민주당 전략홍보부본부장(2015-2016)

現 동국대 언론정보대학원 겸임교수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