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20·삼성증권 후원)이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US 클레이코트 챔피언십(총상금 51만5천25 달러) 복식 4강에 진출했습니다.

-. 훌리오 페랄타(칠레)와 한 조를 이룬 정현은 7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열린 대회 나흘째 복식 준준결승에서 2번 시드의 알렉산더 페야(오스트리아)-필리프 페츠슈너(독일) 조에게 기권승을 거뒀다죠?

=. 단식 세계 랭킹 71위인 정현은 복식에서는 243위에 올라 있습니다. 복식 파트너인 페랄타의 복식 순위는 69위입니다.

-. 이에 비해 페야는 20위, 페츠슈너는 38위로 복식 순위가 더 높은 선수들이었지만 경기에 나서지 않기로 하면서 정현-페랄타 조는 힘들이지 않고 4강까지 올랐다고요?

=. 정현이 투어 대회 복식 4강에 오른 것은 올해 2월 두바이 듀티프리 챔피언십 이후 두 번째입니다. 당시 정현의 파트너는 이리 베셀리(체코)였습니다.

-. 정현-페랄타 조는 4강에서 빅토르 에스트렐라 부르고스(도미니카공화국)-산티아고 곤살레스(멕시코) 조와 에릭 버토락-스콧 립스키(이상 미국) 조 경기 승자를 상대한다죠?

=. 그렇습니다. 정현은 이 대회 단식 8강에도 진출해 있으며, 정현과 존 이스너(15위·미국)의 단식 8강전은 8일 열립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