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를 따라 가출했던 A(7) 군 실종 사건을 수사 중인 충북 충주경찰서는 16일 할머니 B(64)씨의 시신이 발견된 남한강 일대에서 사흘째 수색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 인천에 사는 A군은 지난달 23일 할머니와 함께 집을 나와 충주 시외버스터미널에 도착한 사실이 확인됐지만 이후 행적은 묘연한 상태라죠?

=. 할머니 B씨는 가출 22일째인 지난 14일 충주시 탄금대교 부근 남한강변에서 혼자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40여 명의 경찰 병력을 투입해 B씨 시신이 발견된 남한강과 일대 야산을 중심으로 A군을 찾고 있으며, 또 소방당국의 협조를 얻어 소방정과 수중 영상촬영 장비, 음파탐지기를 동원해 물밑 수색 작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 경찰은 A군의 소재 파악을 위해 A군과 할머니가 충주에 도착한 이후 이동 경로를 집중적으로 조사 중이라죠?

=. 경찰은 이들이 터미널에 내려 택시를 타고 이동한 사실을 확인, 운전기사를 대상으로 하차 지점 등을 조사했지만 이미 상당 시간이 흘러 별다른 성과를 얻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경찰 관계자는 "시간이 많이 지난 탓에 택시기사가 A군과 할머니에 대한 내용을 거의 기억하지 못했다"고 전했다면서요?

=. 경찰은 A군과 할머니가 충주에서 물품을 구입하거나 식사를 했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전단지를 배포하고 탐문 수사도 벌이고 있습니다.

-. 경찰은 B씨가 가정불화를 비관해 충주 도착 직후 손자와 함께 강물에 투신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B씨의 사망 시점을 가리기 위해 이날 부검을 하기로 했다죠?

=. 경찰은 A군이 살아 있을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수색과 탐문을 병행하고 있는데, 경찰 관계자는 "이번 사건은 아동학대나 노인학대와는 무관한 것으로 보인다"며 "동선 파악을 통해 A군의 생사와 소재 확인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경찰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