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교육청은 7월부터 교육청 전입 시 시험을 치는 전보제도를 확대하는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시교육청은 6급 이하 일반직 공무원 전보제도 개선 방안을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죠?

=. 개선안에 따르면 교육청 전입 시 기존 6·7급 교육행정직만 치르던 시험을 6급 이하 모든 운전직, 사서직, 조리 직렬 등으로 확대합니다.

강남·북교육지원청은 기존 6급 교육행정직만 이 시험을 쳤으나 6급 이하 모든 교육행정직으로 확대습니다. 또 학교 인사이동 시 희망자가 경합하는 곳은 인사급지별, 개인별 점수 기준표를 만들어 점수가 높은 사람을 우선 배치합니다.

-. 예를 들어 상대적으로 근무를 꺼리는 학교에서 일한 경험이 많은 직원에게 높은 점수를 주는 방식 등을 도입하는 것이라죠?

=. 이 제도는 전국에서 처음 시행하는 것이라고 시교육청은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기존에는 6급 교육행정 직원이 교육청과 지원청에서 6년 이상 근무하면 전보하던 것을 6급 이하 모든 시설직, 전산직, 사서직, 운전직도 해당하도록 했습니다.

아울러 시교육청 관계자는 "인사 때 반복되는 뒷말과 막연한 의혹을 불식시켜 청렴도를 높이고 구성원에게 균등한 기회를 제공해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