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남성 집에 불 질러 자고 있던 80대 아버지 숨져
상태바
40대 남성 집에 불 질러 자고 있던 80대 아버지 숨져
  • 김재협 기자 / 인황배 기자
  • 승인 2016.05.30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밤중 40대 남성이 집에 불을 질러 안방에서 잠을 자던 80대 아버지가 숨졌는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인천 중부경찰서는 현주건조물방화치사 혐의로 A(48)씨를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죠?

=. A씨는 29일 오후 10시 40분께 인천시 중구의 한 단독주택 1층에서 석유를 뿌린 뒤 불을 질러 안방에서 자던 아버지 B(81)씨를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 당시 화재로 1층 주택(49㎡)이 모두 타 1천만원 상당의 재산 피해가 발생했다고요?

=. 그는 불을 지른 뒤 집 밖에 나와 있다가 이웃 주민의 신고를 받고 소방 당국과 함께 출동한 경찰에 현행범으로 체포했습니다.

A씨는 자신이 집에 불을 질렀다고 혐의를 인정했으나 왜 불을 질렀는지 등 범행 동기에 대해서는 진술을 회피했습니다.

-. 직업이 없는 A씨는 10여 년 전 어머니가 사망한 이후 아버지와 함께 단둘이 산 것으로 조사됐다죠?

=. 그렇습니다.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B씨의 시신 부검을 의뢰해 범행 동기 등을 추가 조사한 뒤 A씨의 구속 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며, 경찰 관계자는 "피의자가 아버지를 살해한 뒤 불을 지른 것인지 방화로 피의자의 아버지가 사망한 것인지 등 사실 관계를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경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