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 1-6이라는 패배를 안겼던 '무적함대' 스페인축구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37위의 조지아에 충격적인 패배를 당했습니다.

-. 스페인은 8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콜리세움 알폰소 페레스에서 열린 조지아와 친선경기에서 0-1로 패했다죠?

=. 스페인은 2016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2016)을 앞두고 치른 이날 마지막 평가전에서 패배하며 체면을 구겼습니다.

또 지난해 3월 네덜란드에 0-2로 진 이후 이어졌던 11경기 무패 행진에도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 스페인은 이날 경기를 지배했지만, 조지아의 밀집 수비를 뚫지 못했다면서요?

=. 전반 27분 알칸타라의 중거리 슈팅은 골대를 맞고 튕겨 나오는 불운까지 겹쳤습니다. 후반 3분 이니에스타의 슈팅은 조지아 골대를 살짝 벗어났습니다.

후반 19분과 25분에 날린 놀리토의 잇단 슈팅은 골대를 빗겨가거나 상대 골키퍼 정면으로 가면서 득점에 실패했는데, 스페인은 전반 40분 단 한번의 기회를 잡은 조지아에 결승골을 얻어맞았습니다.

-. 조지아는 후안 프란의 패스를 가로챈 뒤 역습으로 스페인 진영 깊숙이 침투했고, 낮은 크로스에 이은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죠?

=. 스페인은 역공에 나섰지만, 결국 동점골도 넣지 못하고 쓰라린 패배를 맛봤습니다. 또한 일본은 7일 오사카 스이타 사커 스타디움에서 열린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와 기린컵 결승에서 1-2로 패했습니다.

아울러 한국과 월드컵 최종예선 같은 조에 속해있는 중국은 카자흐스탄에 0-1로 졌고, 우즈베키스탄도 캐나다에 1-2로 무릎을 꿇었습니다.

 

▲ 축구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