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의 공휴일 휴무제 도입을 주장하는 교육단체들이 서울시의회에 학원 심야영업시간 연장 추진을 중단하라고 재차 요구했다.

-. '쉼이 있는 교육 시민포럼'은 14일 서울시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시의회 박호근 의원의 학원 심야영업시간 연장 조례 개정 발의 시도를 막고, 학원휴일휴무제 실시를 위한 조례 개정에 나서라"고 요구했다죠?

=. 그렇습니다. 기독교 교사들의 모임인 '좋은교사운동'과 시민단체 '사교육걱정없는세상' 등이 참여하는 이 단체는 "심야교습 연장 조례안 개정 발의 시도를 막고, 모든 시·도의 학원 심야교습시간을 10시로 통일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쉼이 있는 포럼은 법정 공휴일과 심야 시간에 학원 교습을 금지하는 법안을 제정하기 위한 입법 운동을 펴고 있다고요?

=. 이들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에는 학원의 심야영업시간을 밤 11시, 12시까지 허용하고 있는 12개 시·도의 조례를 개정해 밤 10시로 단축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 서울은 현재 학원영업이 밤 10시까지로 제한되고 있지만, 강남과 목동 등 사교육 밀집지역에서는 일부 학원들이 몰래 심야 교습을 하다 적발되고 있다고요?

=. 이에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박호근 의원(더불어민주당)은 고교생 대상 학원의 교습시간을 1시간 연장하는 방안의 조례 개정을 검토 중입니다.

그러나 서울시교육청이 시의회의 발의 움직임에 부정적인 입장인데다 사교육 과열을 우려하는 시민단체들의 반발이 잇따라 실제로 조례가 개정될 지는 불투명합니다.

 

▲ 학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