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행성 오락을 하다 돈을 모두 잃자 홧김에 게임장 운영자들 몸에 휘발유를 뿌리고 불을 질러 살해하려 한 60대가 구속됐습니다.

-. 서울동부지검 형사4부(김옥환 부장검사)는 살인미수 혐의로 전모(61)씨를 구속 기소했다고 15일 밝혔다죠?

=. 네, 전씨는 지난달 21일 오후 3시10분께 광진구의 한 건물 지하 게임장 입구 부근에서 게임장 실장 송모(57)씨와 운영자 김모(51)씨의 몸에 휘발유를 뿌리고 라이터로 불을 붙인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 사행성 오락을 하다가 돈을 모두 잃은 전씨는 "돈을 못 따도록 조작해놓은 것 아니냐"며 거칠게 항의했다고요?

=. 네, 피해자들이 자신을 조용히 돌려보내려 하자 인근 주유소에서 휘발유 1.5ℓ를 사 와서 범행을 저질렀습니다.

-. 피해자들은 곧바로 건물 바깥으로 뛰어나가 바닥에 뒹굴며 불을 껐으나 중상을 입었다면서요?

=. 그렇습니다. 송씨는 목과 팔 등에 3도 화상을 입어 전치 7주 진단을 받았고, 김씨도 손과 배에 심한 화상을 입었습니다.

-. 불이 금방 꺼져서 게임장이나 건물 안에 있었던 다른 사람들은 다치지 않았다죠?

=. 다만 조사 과정에서 전씨는 약 1천만원을 잃었다고 진술했습니다. 하지만 검찰은 전씨가 그리 오래 게임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보다는 적은 금액을 날린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 검찰 관계자는 "전씨는 '나비'가 나란히 떠야 돈을 많이 따는 슬롯머신 오락을 했는데, '왜 나는 나비가 뜨지 않느냐'며 항의하다 범행에 이르렀다고 한다"고 전했습니다.

 

▲ 검찰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