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섬유제품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수상자에게 전시 및 사업화 지원
상태바
ICT 섬유제품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수상자에게 전시 및 사업화 지원
  • 김봉철 기자
  • 승인 2016.06.17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상금 3,000만원, 창의적인 ICT·기술 융합 섬유 아이디어 발굴로 미래지향적 섬유산업 활성화 기대

한국섬유수출입조합(이사장 민은기, 이하 조합)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지원하는 섬

유패션활성화사업 내 ‘산업용섬유 생산 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ICT융합 전자섬유 산업 활성화를 위해 「ICT 섬유제품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경진대회는 국내 섬유산업이 ICT 및 융합 기술의 적극적 도입을 통해 미래 지향적 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으며, 섬유산업과 타 산업의 연결고리 탐색을 위하여 스마트디바이스산업협회가 협업하여 추진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ICT융합 섬유제품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대학(원)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며, 상품화 가능성이 우수하다고 판단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전시 지원 및 기업 연계를 통한 사업화 지원까지 이어지도록 진행된다.

아이디어 공모 주제는 ‘웨어러블 패션용’과 ‘생활 환경개선 비의류용’의 두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며, 6.21.(화)부터 8.16(화)까지 해당 주제에 관심 있는 자라면 누구나 산업용섬유 종합정보 웹플랫폼(techtex.or.kr)을 통해 참가 신청 가능하다.
 
1차 심사(서류) 및 2차 심사(대면PT) 과정을 거쳐 선정된 총 10개의 우수 응모작에 대해 총 3,000만원의 시상금과 상장이 수여되며, 시상식은 국내 최대 섬유교역전시회인 Preview in Seoul 전시회에서 마련될 예정이다.

조합은 “금번 ICT 섬유제품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시작으로, 제품 아이디어와 인재 발굴을 위한 공모전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우리나라가 글로벌 차세대 섬유 시장을 선점하는 ICT 섬유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한국섬유수출입조합 조윤경 사원 Tel: 02-528-500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