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 출신 이다정 청소년 오디션 대상 영광

▲ 대상 이다정양, 박영록 국제영상위
▲ 참가자기념 촬영

[뉴스캔-우용희] ‘사단법인 국제영상위원회(위원장 배우 박영록)은 18일(토), 강원도 인제군(하늘내린센타 다목적홀)에서 「2016청소년 꿈 캐스팅 오디션 페스티벌」강원지역 예선 행사를 개최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이번 행사는 꿈, 끼, 특기가 있는 청소년들에게 에너지 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청소년들이 공연을 통해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기회 및 가슴에 품은 꿈의 무대를 제공하기 위해 사단법인 국제영상위원회(위원장 박영록) 에서 주최하고 청소년연맹(이사장 이고선)과 매일매일명사특강(대표이사 이고선), 공감(대표 구종회), 청소년지도자사관학교(회장 김재호)에서 주관 했다.

▲ 금상-D,S,L20명(인제중,고)

강원도 및 인제군에 거주하는 20개 팀이 참여하여 뜨거운 열전을 벌인 결과 영예의 대상은 프로코피에프 피아노 소나타 6번1 악장[Prokofiev Piano Sonata6-1]을 피아노 소나타를 연주한 강원예고(학교장:최영규) 이다정양이 차지했으며, 금상에는 인제 중, 고 연합 댄스팀(팀명DSL20명), 양다소미 외3명(원통중학교), 김규덕(인제중)군이 수상했다. 금상 및 대상 수상자는 11월 본선의 무대에 오른다.

'

▲ 대상 이다정양,

특히 이행사의 영광의 대상을 차지한 이다정(강원예고 3년)양의 아버지는 인제군 공무원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어머니는 열린음악발레학원장으로 5세부터 피아노를 시작하여 인제초교 와 인제중학교를 나온 인제 출신으로 관내 학교를 졸업한 학생으론 1호로 강원예고에 합격한 유일한 학생으로 유명하며, 이다정양은 ‘음악교육신문 대상, 1위,’ 프레미어클래식 음악콩쿨 2위, 월간에듀클래식 음악콩쿨 3위, 전국청소년음악콩쿨 준대상‘ 등 다수에 콩쿨대회에 입상한 인제출신 음악 영재로 장래가 촉망되는 피아니스트로 주목 받고 있다.

대상을 차지한 이다정양에게 소감을 물어보자 “태어나고 자란 고향 인제에서 열린 큰 행사에서 대상을 차지해 다른 어느 대회 입상보다 너무 기쁘다. 더욱 정진해 최고의 피아니스트가 되기 위해 노력 하겠다” 라 말했다.

▲ 최광일(법무부 법사랑위원) 강원지역 위원장

‘최광일(법무부 법사랑위원 인제지구협의회장) 강원지역 준비위원장은 “열악한 환경에 짧은 준비 기간 이었지만 준비위원들의 노력과 지역 청소년 및 시민들이 참여하여 뜨거운 분위기에 크게 놀랐다’ 또한 인제군 및 강원도에 재능을 가진 청소년들의 열띤 경연과 행사에 참가한 가족, 친구들이 함께 즐기며 어울 어 지는 아름다운 모습에 매료 되었다‘ 향후 기회가 주어지면 더욱 알찬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라 말했다.

이날 강원지역 예선전 MC에는 변경자(국제영상위원회)김정현(MC겸,강사)진행했으며, 국제영상위원회 홍보대사 걸 그룹 비타민엔젤, 가수 원혜원, 댄스 구지애, 국악신동 유나은 이 축하공연을 펼쳐 행사 분위기를 한껏 살려주었다.

▲ 국제영상위원회 홍보대사 걸그룹 비타민엔젤 공연장면

그 외에도 강원도 의회 남평우 도의원, 한국무술영화방송연기자 협회 권성영 회장, 국민안전관리협회 김상배회장, 메일매일명사특강 이순영부대표, 신민요민속보존회 신소희 이사장, 국영위대외협력본부장 김영진, 서울농산물사무소 이덕순 소장, 김상호 교육학 박사, 인성유치원 이성열 이사장,등 다수의 외빈들이 참석하여 행사를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해 줌으로써 이번 행사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새삼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행사에서 인제군민 지성철, 최일관,이용기씨와 재능기부 천사 구지애, 국악신동 유나은양이 사단법인 국제영상위원회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왕성한 홍보활동이 기대되며, 심사위원에는 황선경(교육학박사), 이성열(인성유치원 이사장), 김진희(지니폴댄스원장), 정명주(연기자)공정한 심사를 하였다.

▲ 무순-심사위원 황선경(교육학박사), 이성열(인성유치원 이사장), 김진희(지니폴댄스원장), 정명주(연기자)
▲ 무순-구지애, 유나은 양, 지성철, 최일관, 이용기 국제영상위원회 홍보대사 위촉

다음 「2016청소년 꿈 캐스팅 오디션 페스티벌」은 경남지역으로 국제영사위원회

거제지부(김삼범지부장) 주관 8월중 게제에서 열릴 예정이며, 전남 광주 오디션도 8월중에 계획되어있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대상 이다정(강원예고3)

금상 김규덕(인제중학교)양다소미외3명(원통중학교)D,S,L20명(인제중,고)

은상 지한얼, 권정린외8명, 김명주외4명

동상 최승우,이진영,유대웅외3명

장려상 김하명외3명,김예림,김단유

인기상 이하늘,최병인외3명,이준외2명(힐링우쿨)

특별상 김민지,서원우,김상훈,함지성외1명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