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은 “전경련이 어버이연합에 자금을 지원하고, 경제민주화 포기를 얻어냈다”면서, 전경련의 어버이연합에 대한 3년간의 5억 2천여만원의 지원을 “전경련과 현 정권의 수상한 거래”로 규정했다.

▲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대전 서을)

5일 국회 본회의 대정부질문에 첫 번째 주자로 나선 박 의원은 김현웅 법무부장관에 허창수 전경련 회장, 이승철 부회장, 허현준 청와대 국민소통비서관실 행정관에 대한 검찰 수사 진행 상황을 묻고, 현재의 미진한 수사 상황, 수사의지 결여를 지적했다.

이어 “박근혜 대통령의 반야당 주요 발언과 어버이연합의 화형식과 규탄집회의 싱크로율이 100%에 가깝다”며, “어버이연합은 박 대통령의 보위단체 성격이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박대통령의 발언과 맞물려 민주당, 정의구현사제단, 문재인 전 대표에 대한 화형식과 김무성, 유승민 전 대표에 대한 규탄대회가 있었던 것으로 확인된다.

또 “2013년 전경련이 발표한 기업경영헌장 실천지침에 따르면, 전경련은 정치적 중립성을 표방한다”고 지적, “심지어 박근혜 대통령이 당선, 취임하기 나흘 전, 경제민주화 내용을 충실히 담은 기업경영헌장을 선포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2013년 2월 21일 전경련이 선포한 기업경영헌장을 살펴보면, “고용의 안정, 동반성장, 중소기업 지원강화, 근로자 성과 적정 보상” 등 박근혜 대통령이 주요공약이었던 경제민주화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박 의원은 “경제민주화와 정치적 중립을 내세웠던 전경련이 같은 시기에, 어버이연합에 거액의 지원을 이어갔다”며, “이율배반, 후안무치의 전형”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2013년 7월 법무부가 입법예고한 상법이 한 달 뒤인 2013년 8월 28일, 박근혜 대통령의 10대 대기업 총수와의 오찬 이후, 자취를 감추었다”며 “법제처 심사의뢰 절차도 이행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