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사장 출신의 새누리당 최연혜 의원이 8.9 전당대회에 최고위원 출마를 24일 공식 선언했다.

최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정권 재창출을 위한 잔다르크가 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 새누리당 최연혜 의원

최 의원은 이날 “저의 출마 선언을 접하고 초선 비례대표가 최고위원 출마 자체가 우리 당이 그리도 부르짓는 혁신의 출발선이고 국민들이 고대하는 변화의 시작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출마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비록 초선 비례대표이지만 우리 당이 국민으로부터 이처럼 외면당한 채 어떠한 변화의 불씨도 지펴내지 못하는 상황을 그냥 지켜보고만 있을 수는 없었다”고 말했다.

최 의원은 ▲국가혁신 ▲보수혁신 ▲정당혁신의 3대 혁신을 핵심 공약으로 내세우며 “건전한 보수야말로 우리 대한민국의 지속적인 발전과 통일 대업 성취를 위해 반드시 지켜져야할 가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 새누리당이 국민들과 보수의 가치를 공유해 국민들의 사랑을 받는 보수정당으로 거듭나게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당내에서 최고위원 출마를 선언한 여성 의원은 이은재(재선) 의원에 이어 두 번째로 의무적으로 여성 몫 최고위원 1명을 두고 있다.

최 의원은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최초의 여성 사장으로 2013년 코레일의 최장기 파업을 수습한 공로를 인정받아 20대 총선에서 새누리당의 비례대표로 국회에 입성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