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비박계 당권 주자인 김용태 의원이 24일 8대 혁신안을 발표했다.

▲ 새누리당 김용태 의원(서울 양천구 을)

이날 김 의원은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권위 탈피 ▲최고위원회 월례 전국 순회 ▲소속 의원 입법실적 공천에 반영 ▲청년층지지 확보를 위한 ‘세대 간 통역사’ 역할 ▲청년 정치지망생에 당 공헌도에 따라 가산점 부과 ▲원외 당협위원장 투명 감사 조건으로 후원금 받을 수 있도록 제도 개선 ▲국민공천제 실시를 위한 입법 및 당헌당규 개정 추진 ▲국고보조금·당 예산 감사원 감사 등 ‘비상식에서 상식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8대 부문 혁신과제를 발표했다.

김 의원은 이를 위해 “권위적 모습의 상징인 당 대표실 소파부터 변경해 새누리당의 일상 모습을 국민과 일치시키겠다”고 했다.

또 “‘민원의 날’을 전국 모든 당협에서 실시하는 한편, 매달 최고위원회를 전국 순회 형식으로 개최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현장에 답이 있다”며 “새누리당의 현장은 여의도가 아니라 전국”이라며 “전 당직자를 동원해 연중 현장에서 정책ㆍ입법 과제를 도출하고, 이를 모든 의원에게 의무 할당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새누리당이 국민과 멀어진 것은 상식에서 멀어져서 생긴 일”이라며 “새누리당의 대표는 국민의 상식을 대표하는 인물이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