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여자핸드볼 대표팀이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첫 경기에서 러시아에 역전패를 당했습니다.

-. 한국은 7일(이하 한국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퓨처 아레나에서 열린 2016 리우올림픽 핸드볼 여자 조별리그 B조 1차전에서 러시아에 25-30으로 졌다고요?

=. 우리나라는 이번 대회 B조에서 러시아, 네덜란드, 스웨덴, 프랑스, 아르헨티나와 8강 진출 경쟁을 벌입니다. 상위 4개 나라가 8강에 오르며, 유럽의 강호 러시아를 첫판부터 만난 한국은 후반 초반까지는 경기 주도권을 잡았습니다.

-. 전반을 13-12로 앞선 한국은 후반 초반 유현지(삼척시청), 김진이, 정유라(이상 대구시청), 김온아(SK) 등이 돌아가며 6골을 연달아 터뜨려 승기를 잡는 듯했다죠?

=. 후반 시작 5분여 만에 19-12까지 달아난 한국은 그러나 이후 러시아의 거센 공세를 당해내지 못하고 역전을 허용했습니다.

경기 종료 10분을 남기고 안나 비야키레바에게 실점하며 23-23, 동점을 허용했고 경기 분위기가 급격히 러시아 쪽으로 쏠리면서 상황은 걷잡을 수 없어졌습니다.

-. 러시아는 이후 약 7분간 한국을 무득점에 묶어놓고 연달아 6골을 추가해 종료 2분여를 남기고는 6골 차로 달아났다면서요?

=. 한국은 김온아와 정유라가 나란히 6골씩 넣으며 분전했으나 후반 중반 이후 갑작스러운 난조에 후반 7골 차 리드를 지키지 못했는데, 우리나라는 8일 밤 9시 30분 스웨덴과 2차전을 치릅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