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8·9 전당대회에 출마한 이정현 의원은 7일 “박근혜 정부를 성공시키고 또 내년 대선에서 승리하는 것이 정당의 존립목적”이라고 지지를 호소하고 나섰다.

▲ 새누리당 당 대표 및 최고위원 선출에 출마한 이정현 의원 당원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새누리당

이 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박 대통령의) 남은 임기 레임덕을 최소화하면서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모든 지혜와 당의 역량을 집중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민생과 경제, 안보쪽에서 유능하고 따뜻한 혁신적 보수 정당을 확실히 만들고 상시 공천제도를 시행, 원내 문제는 철저하게 원내대표에게 전권을 이임하는 방식으로 미래 원내정당구도로 가는 길을 확실히 밝혔다”고 강조했다.

또 “대선은 최대한 후보의 문호를 개방하고 영입해서 경쟁력 있는 후보 선발절차를 마련하겠다”며(이를 위해) “슈퍼스타K' 방식을 마련해서 정권 재창출의 목표를 달성하도록 하겠다”고 제안했다.

특히 당 인사 뿐 아니라 정부인사에 대해서도 “균형·탕평인사, 소수자를 배려하는 인사, 흙수저를 배려하는 인사를 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야권과의 관계를 위해서는 “협치, 소통, 협상에 성심성의를 다해 민생과 일자리 창출에 전념하며 풀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친박계 후보 단일화에 대해 “단일화 가능성도 열어두긴 했지만, 단일화를 위한 시도는 단 한번도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