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을 피해 백화점, 마트, 카페, 호텔 등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관련 업체 매출도 덩달아 증가하고 있습니다.

-. 9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7일까지 롯데백화점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기존점 기준)보다 4.1% 증가했다죠?

=. 특히, 가전제품 매출이 24.5%로 가장 많이 늘었습니다. 더위에 식당을 찾아다니기 힘든 사람들이 몰리면서 식당가 매출도 14.1% 급증했으며, 이재진 롯데백화점 생활가전부문 바이어는 "에어컨 등 냉방 가전제품의 매출이 지난해보다 늘면서 전체 가전제품 매출 신장을 이끌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 이마트의 지난달 매출도 작년 7월보다 8% 증가할 것으로 예상됐다고요?

=.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이마트에서 많이 판매된 품목을 살펴보면, 여름 대표 과일인 수입 체리와 천도복숭아 매출이 각각 63.5%, 68.6% 늘었으며 에어컨(53.0%) 매출도 크게 상승했습니다.

이 밖에도 참외(27.4%), 키위(23.8%), 커피음료(18.5%), 냉동 디저트(17.7%) 등 시원한 식품 중심으로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도심 호텔로 바캉스를 떠나는 사람들이 늘면서 수영장이 있는 호텔 패키지 판매도 늘었습니다.

-. 지난달 25일부터 지난 7일까지 롯데호텔서울의 여름 패키지 판매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2배 증가했다죠?

=. 이에 대해 롯데호텔 관계자는 "폭염에 호텔을 피서지로 선택한 사람들이 많다"며 "수영장이 있고 백화점과 극장 등이 연결돼 있어 고객이 선호하는 것 같다"고 전했습니다.

지난 6월부터 판매를 시작한 더 플라자의 여름 패키지 판매도 작년 같은 기간보다 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피서지로 커피전문점을 선택하는 사람들도 많아졌는데, 최근 2주 동안 스타벅스의 아이스커피 판매량은 20%, 수제 탄산음료인 피지오는 14% 각각 직전 주보다 증가했습니다.

-. 할리스커피도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7일까지 기존점 기준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이 9.1% 상승했다고 전했다죠?

=. 한편, 열대야가 계속되면서 심야 영업을 하는 곳에도 사람들이 몰렸습니다. 롯데시네마에 따르면 지난 1∼7일 오후 9시 이후 영화 입장객 수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10% 증가했습니다.

할리스커피는 24시간 운영 매장의 경우 지난달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15% 늘어났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업계 관계자는 "당분간 폭염이 계속될 것으로 전망되면서 시원한 실내를 찾는 사람들도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 카페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