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베이징올림픽 단식 금메달리스트 나달이 '너무 힘들어서' 리우 올림픽 3관왕의 꿈을 접었습니다.

  -. 하루 만에 올림픽에서 3경기를 치러야 하는 일정을 소화하기는 무리였다죠?

=. 네, 맞습니다. 나달은 12일(한국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올림픽 테니스 센터에서 열린 테니스 남자 싱글 단식 3라운드(16강)에서 쥘 시몽을 세트스코어 2-0(7-6(5) 6-3)으로 제압했고, 곧이어 열린 캐나다와의 복식 준결승에서도 세트스코어 2-0(7-6(1) 7-6(4)) 승리를 거뒀습니다.

단식 16강에 2시간2분, 복식 준결승에 2시간1분을 쏟았습니다. 만만치 않은 2경기를 치러낸 나달은 같은 날 치러야 하는 마지막 경기, 혼합복식 8강 경기는 더는 뛰지 못하겠다며 기권해버렸습니다.

-. 나달은 이번 올림픽에서 단식, 복식, 혼합복식 등 3개 종목에 출전을 예고하고 7일 2경기, 8일 1경기, 9일 2경기 등을 치르는 강행군을 계속해왔다죠?

=. 나달은 5월 말 프랑스오픈 테니스대회에서 손목 부상으로 기권한 뒤 윔블던에도 참가하지 못했었습니다.

나달은 "(금메달 3개를 따내는 것은)불가능하다"고 손을 내젓고 "지금은 은메달을 확보한 것에만 집중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 나달은 이날 준결승 승리로 복식에서 최소 은메달 이상을 확보했다죠?

=. 네, 나달은 "메달을 확보한 것은 꿈이 이뤄진 것"이라며 "지금은 그 사실을 즐기고 싶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이어 "아직 단식 8강을 남겨두고 있고, 이 경기도 엄청나게 중요하다"며 "지난 두 달 동안 연습을 거의 하지 못해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고 여기까지 왔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2008년 베이징올림픽 단식 금메달리스트인 나달은 13일 복식 결승전과 단식 8강전을 또 치러야 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