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이정현 대표와 정진석 원내대표가 이석수 특별감찰관이 우병우 민정수석을 검찰에 수사 의뢰한 것과 관련 서로 다른 입장을 보이는 등 초반부터 삐걱거리는 모양새다.

앞서 정 원내대표는 지난 18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게시한 글에서 “검찰이 현직 민정수석을 상대로 수사를 벌이는 초유의 상황이 벌어지게 됐다”면서 “특별감찰관의 이번 조치를 무겁게 받아들인다”고 말했다.

이어 “우병우 수석은 대통령과 정부에 주는 부담감을 고려하여, 자연인 상태에서 자신의 결백을 다투는 것이 옳을 것"이라며 "우 수석이 결심해야 할 시점"이라고 사실상 우 수석의 자진 사퇴를 요구했다.

하지만 이 대표는 19일에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우 수석이 직권남용과 횡령 혐의로 검찰에 수사 의뢰된 것에 대해 “신속하고 철저하게 진상이 규명되어야 한다”며 우 수석의 퇴진보다 진상규명이 먼저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진상 규명해서 문제가 나왔다면 1초라도 기다릴 수 있겠느냐”라면서 “당연히 의법조치해야 하고, 그 자리에서 당장 물러나야 한다”고 원론적인 입장을 나타냈다.

이는 우 수석이 직을 유지한 채로 검찰 수사를 받고 진상규명을 철저히 해야한다는 청와대의 입장과 같은 셈이다.

정 원내대표는 전날에 이어 이날에도 19일에도 우 수석의 사퇴가 불가피하다는 입장을 재확인하는 한편, 이런 견해를 이정현 대표, 김재원 청와대 정무수석에게도 전달했다고 전했다.

정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민정수석 신분을 갖고 어떻게 검찰에 가서 조사를 받느냐"면서 "지극히 상식적인 이야기를 한 것이고 나 혼자만의 생각이 아니고 새누리당 대다수 의원들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