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 김민우, 최인호 2관왕, 우수도자상 모제욱감독

▲ 제2회 춘천소양강배전국씨름대회-우승 경남대선수단

[뉴스캔-우용희기자] '아시아를 넘어 세계 최고의 맛의 향연, 2016 닭갈비막국수축제가 강원도 춘천시(시장:최동용) 춘천역 일원에서 23일부터 28일까지 열린다. KBS와 공동 개최하는 춘천닭갈비막국수축제는 대한민국 최고의 음식문화 축제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대표적인 축제로 6일간의 맛과 멋의 향연이 펼쳐진다.

'24일 ‘닭갈비막국수축제’ 기간 중 열리고 있는 제2회 춘천소양강배전국씨름대회 대학부 단체전 경기에서 경남대학교(총장:박재규) 씨름단이 인하대 선수단을 결승전에서 맞아 4:2로 제압하고 영광의 금메달을 차지하며 고장과 학교의 명예를 빛냈다.

연승으로 준결승전에 진출한 경남대는 전주대를 4:1로여유있게 체치고 결승전에 진출했고 또 다른 준결승전에서 대통령기 단체전 우승팀으로 춘천시 홈그라운드의 한림대를 접전 끝에 선승하고 올라온 인하대를 맞은 결승전에서 1번 주자

'경장급 박성욱(인하대):서원국(경남대) 경기에서 서원국이 박성욱에 패하며 불안한 출발을 보였으나, '소장급 이병대(인하대):황찬섭(경남대)의 2번 주자 경기에 황찬섭의 안다리 걸기로 1:1 동률을 만들고, '청장급 성창일(인하대):김원호(경남대) 경기에서 김원호선수가 들배지기로 승리하며 1:2로 역전했다.

▲ 제2회 춘천소양강배전국씨름대회-결승전

'용장급 이설민(인하대) : 김태성(경남대) 경기에서 인하대 이설민선수가 장기전에서 뿌리치기로 승리하며 2:2 균형을 이룬 상황에서 '용사급 이영주(인하대):김민우(경남대)의 경기에서 김민우선수가 밀어치기 2:3 역전을 만든 후 승기를 잡은 경남대학교는 '역사급 박제진(인하대):오현경(경남대) 경기에서 오현경선수가 시작과 동시에 기습 멋진 들배지기 승리하고 경남대가 인하대를 2:4로 제압하고 2016년 “제2회 춘천소양강배전국장사씨름대회”에서 영광의 대학부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다.

▲ 제2회 춘천소양강배전국씨름대회-결승전 오현경선수의 우승 들배지기 장면

한편 경남대선수단은 개인전에서 김민우(용사급) 금, 최인호(장사급) 금메달로 나란히 2관왕을 차지했고, 김원호(청장급) 은, 김찬영(장사급) 동메달을 차지했다.

▲ 제2회 춘천소양강배전국씨름대회=대학부 단체전 3위 한림대, 전주대

‘대학부 개인전 우승자는 다음과 같다’

경장급 금 경기대 지대환, 소장급 금 울산대 박종길,

청장급 금 한림대 전계완, 용장급 금 한림대 이민호

용사급 금 경남대 김민우, 역사급 금 경기대 남성윤

장사급 금 경남대 최인호, 최우수지도자상 경남대 모제욱감독

'제2회 춘천소양강배전국장사씨름대회는 통합씨름협회 주최 정규대회 중 하나로 23일~ 29일, 오전9시~ 오후6시까지 초,중,고,대학,일반부 129개팀 1,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7개 체급별로 치러진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