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을 앞두고 전통적인 선물세트 대신 모바일 상품권으로 간편하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9일 온라인쇼핑사이트 11번가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7일까지 지난해 같은 기간(추석 일주일 앞둔 시점 기준·9월 13∼19일)보다 모바일상품권 매출이 최대 6배 이상(564%)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죠?

=. 분야별로 추석 장보기에 보탬이 되는 마트 상품권 매출이 6배 이상(564%) 급증했고, 베이커리·도넛·편의점 상품권 매출은 4배 이상(326%) 올랐습니다.

같은 기간 뷔페·레스토랑 등 음식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외식 상품권 매출은 3배 이상(271%) 증가했고, 백화점 상품권(25%)과 문화상품권·주유상품권(19%) 매출도 두 자릿수 이상 신장했습니다.

-. G마켓에서도 같은 기간 치킨·피자·햄버거 e쿠폰 판매가 3배 이상(284%) 늘었고, 뷔페·레스토랑 e쿠폰 판매도 3배 이상(252%) 증가했다고요?

=. 그렇습니다. 이와 함께 카페·베이커리 e쿠폰 판매는 86%, 헤어·뷰티·생활 e쿠폰 판매는 24% 늘었습니다.

옥션에서는 이 기간 스타벅스 커피 키프티콘 등 음료 e쿠폰 판매가 7배 이상(665%) 늘었고, 족발·보쌈 e쿠폰은 8배 이상(733%), 치킨 e쿠폰은 2배 이상(142%) 늘었습니다. 백화점·마트 상품권과 영화예매권 판매도 30% 이상 늘었습니다.

-. 모바일 상품권은 받는 사람의 주소를 몰라도 휴대전화 번호만 알고 있으면 선물을 보낼 수 있는 데다, 받는 사람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죠?

=. 또한, 모바일 상품권은 5천원 안팎의 커피 한잔부터 10만원 이상의 백화점 상품권까지 금액대가 다양해 전통적인 추석 선물세트에 비해 가격 부담 없이 선물을 고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아울러 G마켓 관계자는 "추석을 앞두고 직접 만나지 못해도 빠르고 간편하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치킨이나 음료 같은 식음료 쿠폰부터 헤어·뷰티 상품권까지 다양한 쿠폰의 판매가 증가하는 추세"라고 말했습니다.

 

▲ 스마트폰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