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의 학교폭력 징계에 앙심을 품고 교원을 흉기로 위협하며 난동을 부린 사건과 관련해 해당 학교가 재발방지 대책을 내놨습니다.

  -. 강원 철원의 모 고등학교는 학부모가 야간에 교감 등을 흉기로 위협한 사건을 계기로 취약지역에 폐쇄회로TV를 추가 설치하고, 출입자의 휴대물품 검사를 강화하기로 했다고요?

  =. 또 민원인을 포함해 사전 허가없는 사람의 야간 출입을 제한할 방침이며, 이와 함께 필요할 경우 해당 학부모를 기관장 명으로 고발하는 방안을 검토할 계획입니다.

  -. 학교 측은 "학부모님의 불만 표시나 민원 제기는 마땅히 존중돼야 하지만 이번 사태와 같이 교직원에 대한 위협이나 폭력 행위는 어떠한 이유로도 묵과할 수 없다"며 "피해 교원의 조속한 심리적 안정과 회복을 위해 최상의 방안을 찾아 지원하겠다"고 설명했다죠?

  =. 그렇습니다. 학부모 A 씨는 자신의 자녀가 학교폭력으로 징계(사회봉사)를 받자 지난달 29일 오후 9시 40분께 학교를 찾아와 교감의 목에 흉기를 들이대고 학교폭력자치위원회 명단과 연락처를 요구하는 등 2시간 동안 머무르며 소란을 피웠습니다.

  피해자인 교감은 "생명의 위협을 느꼈다"며 1주일 동안 병가를 내고 치료를 받았는데, 학교 측은 지난 12일 교권회복위원회를 열어 가해자와 피해자의 입장을 들었지만 조정이나 중재안을 끌어내지는 못했습니다.

 

▲ 교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