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정상급 선수로 훌쩍 커버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대세' 박성현(23·넵스)이 프랑스 원정에서 돌아오자마자 타이틀 방어에 나섭니다.

-. 박성현은 23일부터 사흘 동안 강원도 춘천 엘리시안 강촌 골프장(파72·6천527야드)에서 열리는 KLPGA투어 미래에셋대우 클래식에 출전한다죠?

=. LPGA투어 에비앙챔피언십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면서 세계랭킹 10위로 올라선 박성현은 이 대회에서 두 마리 토끼 사냥을 벌입니다.

-. 박성현은 생애 첫 타이틀 방어를 노린다면서요?

=. 네, 박성현은 지난 6월 한국여자오픈에서 난생처음 타이틀 방어에 나섰지만 1타차 준우승에 그쳤습니다.

미래에셋대우 클래식은 지난해 박성현이 생애 두 번째 정상에 오른 대회입니다. 이번에 우승하면 생애 첫 타이틀 방어를 이루게 됩니다.

-. 시즌 최다 상금 기록을 새로 쓴 박성현은 이 대회가 시즌 최다승 기록 경신의 길목이라죠?

=. 시즌 7승을 올린 박성현이 이 대회를 제패하면 신지애(28)가 2007년 세운 시즌 최다승 기록(9승)에 1승 차로 다가섭니다.

-. 신기록 수립에 든든한 교두보를 마련하는 셈이군요?

=. 지난해 이 대회에서 장타를 앞세워 무더기 버디를 뽑아내며 당시 1인자 전인지(22·하이트진로)의 시즌 5승을 저지했던 좋은 기억이 있는 곳입니다.

-. 걸림돌은 체력 저하와 강력한 경쟁자의 출현이라죠?

=. KLPGA 챔피언십 최종 라운드를 끝내자마자 프랑스로 건너갔던 박성현은 20일 귀국해 21일 프로암, 22일 공식 연습 라운드를 치르는 숨 가쁜 일정을 달려야 합니다.

그렇지 않아도 체력이 바닥나 투지로 버티는 박성현이 얼마나 빨리 시차를 극복하고 피로를 해소하느냐가 관건입니다.

-. 모처럼 국내 대회 우승을 노리는 세계랭킹 6위 김세영(23·미래에셋)이 경계 대상이라고요?

=. 박성현 못지않은 장타에 공격적인 플레이가 닮은꼴인 김세영은 에비앙챔피언십 최종 라운드에서 데일리베스트인 65타를 뿜어내 5위에 오르는 저력을 보였습니다.

-. 둘은 1, 2라운드 동반 플레이에서 장타 대결을 벌인다죠?

=. 고진영(21·넵스), 장수연(22·롯데), 배선우(22·삼천리) 등 올해 2승씩 올린 강자들의 도전도 만만치 않습니다.

한때 세계랭킹 1위에 올랐던 쩡야니(대만)와 LPGA 투어 타일랜드 시스터스의 맏언니 폰아농 펫람(태국)이 초청 선수로 모습을 드러냅니다.

 

▲ 골프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