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코리아뉴스】커피는 편안한 쉼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의 기호식품이 된지 오래다.

졸음을 이겨내기 위한 수단으로 또는 일부 여성들 사이에서는 살을 빼기 위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커피에 대한 견해는 가지각색이다.

커피에 포함된 카페인은 소량으로 섭취할 때와 다량으로 섭취할 때 그 차이가 크다. 소량의 경우 졸음을 방지하거나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지만, 다량의 경우 집중력을 떨어뜨리거나 중독 증세를 보일 수 있어 건강에 나쁠 수도 있다.

커피를 즐기는 20~30대 여성들의 경우 카페인이 적은 원두커피(아메리카노)를 마시거나, 칼슘 억제를 보완하기 위한 방안으로 우유를 곁들인 까페라떼를 주로 마신다.

반면에 학생들의 경우는 저가의 자판기 커피나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캔 커피에 익숙하다.

카페인의 함유량은 원두의 종류에 따라서 다르다고 하지만 맛과 향을 우선시하는 소비자의 경우 몇백원짜리 자판기 커피와 점심 값을 훌쩍 넘기는 커피 전문점의 커피가 무엇이 어떻게 다른지 알 길이 없다.

또한 수 많은 커피의 종류를 볼 때, 그것이 카페인을 함유한 커피 자체와 어떠한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어떤 것인지도 알 수 없다.

그저 우리는 오해와 편견 속에서 커피라는 기호식품에 젖어 있는 듯하다. 이제라도 조금의 관심을 투자하여 진정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음미해 보아야할 할 때이다.

ⓒ 대한민국 대표 건강시사전문지 헬스코리아뉴스(http://www.hkn24.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지폴뉴스]   헬스코리아뉴스/김경원 대학생명예건강기자   admin@hkn24.com

헬스코리아뉴스/김경원 대학생명예건강기자 기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