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는 26일 정세균 국회의장이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해임건의안 처리 과정에서 세월호와 어버이연합 등을 언급하며 "맨입으로 안 되는 것"이라고 말한 녹취록이 공개된 데 대해 "정 의원 녹취록을 들었는데 충격적"이라고 말했습니다.

-. 정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정세균 의원은 대한민국 입법부 수장이 될 자격이 없는 분으로 민주당의 하수인에 불과하다"며 이같이 밝혔다죠?

=. 그는 이어 "명분도 없이 야당의 정치적 목적을 위해 장관 해임건의안을 처리한 것을 스스로 고백하고 말았다"면서 "세월호특별조사위원회 연장과 어버이연합청문회 (개최를) 해임건의안과 맞바꾸려는 정치 흥정이 이뤄지지 않으니 날치기 처리했다고 정 의원이 자기 입으로 고백한 것 아니냐"며 국회의장직 사퇴를 재차 촉구했습니다.

특히 "야당의 하수인으로 의회주의를 파괴한 '날치기 주동자' 정세균 의원을 절대로 용서할 수 없다"면서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정 원내대표는 더민주 우상호 원내대표에 대해서도 "사람을 잘못 본 것 같다"면서 "우 원내대표와 나눈 얘기를 생각하니 너무 서운하고 우 원내대표가 안 됐다는 생각이 든다"고 비판했다고요?

=. 그는 또 국민의당에 대해 "더민주의 이중대로 전락했다"면서 "그럴 거라면 차라리 합병하라"고 비난했습니다.

특히 정 원내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이 해임건의안 수용 거부 방침을 밝힌 데 대해서는 "너무나 당연한 조치로 새누리당은 대통령의 입장을 적극 지지한다"면서 "어떤 대통령이 위법적으로 만든 국회 결정을 받아들일 수 있느냐"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