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는 27일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는 단식농성을 중단하고 이 상황을 원만하게 타개하기 위한 해법을 모색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우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여야 극한대치가 벌어지면 당 대표들이 나서서 교착상태를 풀었는데, 당 대표가 단식농성을 하는 바람에 머리를 맞대고 상황을 풀 수 있는 대화 채널이 끊겨 우려된다"며 이같이 언급했다죠?

=. 그는 "오늘이 국정감사 이틀째인데 여당의원이 위원장인 상임위가 파행을 거듭해 대단히 유감"이라며 "오늘이라도 새누리당 의원들은 국감장에 나타나 국가적인 현안에 머리를 맞대고 의논하는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 그는 이어 "오늘의 교육문화체육관광위 국감에서 미르·K스포츠재단 문제를 정면으로 다루겠다"며 "의혹이 눈덩이처럼 불어나는데 전혀 해명이 안 된다"고 지적했다고요?

=. 네, 우 원내대표는 "이석수 전 청와대 특별감찰관이 오늘 국회에 출석해야 하는 날인데 기습 사표 수리로 인한 파행으로 이 부분에 대한 국감이 이뤄지지 않은 게 아쉽다"며 "진실을 밝히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했습니다.

아울러 그는 계속되는 공공부문 파업과 관련, "성과연봉제에 관해서 정부는 시행시기를 유보하고 노조는 파업을 중단해야 한다"며 "그런 뒤 국회 내 사회적 논의 기구를 만들어 성과연봉제에 대한 논의를 시작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