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전문가 행세를 하며 주부들로부터 투자금 명목으로 수십억원을 가로챈 50대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 서울 동작경찰서는 2008년 10월부터 2010년 12월까지 총 316회에 걸쳐 주부 6명으로부터 투자금 명목으로 37억 9천여만원을 가로챈 혐의(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관한법률상 사기)로 이모(53)씨를 구속했다고 30일 밝혔다면서요?

=. 경찰에 따르면 별다른 직업 없이 주식투자를 하다 전재산을 탕진한 이씨는 다단계 회사에서 만나 알고 지내던 한 주부가 선물과 외환 투자에 관심을 보이는 것에 착안해 다른 사람 돈으로 투자를 해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본인을 투자전문가라고 홍보하며 이 지인으로부터 선물이나 외환 투자에 대해 전혀 모르는 50∼60대 주부 5명을 소개받았습니다.

-. 이씨는 6명의 투자금을 일임받아 한 번에 적게는 수천부터 수억원까지 외환과 선물에 투자했으나 계속 손해를 봤다고요?

=. 그럼에도 투자금액 일부를 수익금으로 되돌려주며 수익이 나고 있다고 피해자들을 속였습니다. 심지어 "1년 뒤에는 빌딩도 살 수 있다"며 이들을 현혹했습니다.

시간이 흐르며 '돌려막기'로도 감당이 되지 않자 그는 잠적했는데, 적게는 1억 6천만원에서 최대 16억원까지 투자한 피해자들 중 일부는 집을 담보로 투자금을 내놔 집을 경매로 날리기까지 했습니다.

-. 이들은 이씨가 사라지는 바람에 뒤늦게야 속은 것을 확인하고 올해 2월 경찰에 고소장을 냈다죠?

=. 그렇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투자전문가라고 주장하는 사람에게 투자일임을 했다가 피해를 보는 사례가 종종 발생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전했습니다.

 

▲ 경찰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