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국가대표 차두리(은퇴)가 한국 축구대표팀 전력분석관으로 선임됐는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대한축구협회는 27일 "차두리 신임 전력분석관은 다음 달 7일로 예정된 대표팀 소집일부터 내년 러시아 월드컵 예선 한국팀의 마지막 경기까지 전력분석을 맡기로 했다"라며 "기간 연장 여부는 예선이 끝난 이후 다시 협의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고요?

=. 네, 차두리는 독일에서 지도자 연수를 받다 26일 귀국했습니다. 차두리는 27일 오후 2시 서울 신문로 아산정책연구원 강당에서 기자회견을 할 예정입니다.

대한축구협회는 전력분석관 선임 배경에 관해 "최근 협회 기술위원회가 슈틸리케 감독의 동의를 받아 차두리에게 전력분석관 업무를 제안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 이용수 기술위원장은 "최근 대표팀이 어려움에 처한 상황에서 풍부한 경험과 능력을 갖춘 차두리의 합류가 큰 힘이 될 것으로 믿는다"라며 "전력분석은 물론 코치진과 선수들 간의 가교 역할을 훌륭히 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죠?

=. 그는 이어 "현재 차두리는 유럽축구연맹(UEFA) B급 지도자 자격증을 갖고 있다. 대표팀 코치에 필요한 A급 자격증은 보유하고 있지 않아 코치가 아닌 지원 스태프의 일원으로 활동하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해 직책을 전력분석관으로 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