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28일 "박근혜 대통령 탄핵에 동참한 것은 높이 평가하지만 어떤 경우에도 실정과 책임에 대해 통렬한 반성과 대국민 사과가 있어야 진정성이 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중진의원회의에서 "개혁보수신당은 국정농단에 대한 책임을 결코 면제받을 수 없다"면서 이같이 말했다면서요?

=. 박 원내대표는 "다당제가 실시돼 국회 본연의 협치가 더욱 가능해질 것으로 평가하며, 다양한 정책연대를 통해 진정한 의미의 정치의 묘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먼저 반드시 개헌에 대한 타협부터 시작되길 간절히 소망한다"고 밝혔습니다.

-. 그는 이어 교육부의 역사교과서 국검정 혼용체제 도입 방침에 대해 "자율선택이라는 미명 하에 일선학교에 교과서 채택을 넘김으로써 탄핵정국에서 책임을 안 지려는 꼼수를 부린 것"이라며 "교육부는 혼용체제로 인한 피해가 학생들에게 돌아갈 수 있음을 인정하고 국정교과서를 즉각 폐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죠?

=. 박 원내대표는 또 엘시티(LCT) 비리 의혹 사건에 대해 "박 대통령과 가깝다고 자랑하는 정치인 한 사람은 구속됐지만, 또 다른 분들이 많이 있다고 지적하며 검찰의 수사 분발을 촉구한다"고 말했습니다.

 

▲ 국민의당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