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의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첼시와 맞대결을 앞두고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 토트넘은 오는 5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 첼시와 2016-2017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0라운드 홈 경기를 치른다면서요?

=. 첼시(승점 49)는 2위 리버풀에 승점 6이 앞선 단독 선두를 질주하고 있습니다. 특히, 13연승을 기록하며 아스널이 지난 2001-2002시즌에 작성했던 단일 시즌 최다 연승과 타이를 이뤘습니다.

토트넘은 첼시에 승점 10이 뒤진 4위로 만만치 않은 전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2일 왓퍼드를 상대로 4-1로 승리하며 5연승 중입니다.

-. 지난해 11월 27일 첼시 홈인 스탬퍼드 브릿지에서 열린 13라운드에서 두 팀은 맞대결을 펼쳤다죠?

=. 당시 토트넘은 시즌 무패를, 첼시는 6연승 중이었습니다. 결과는 첼시의 2-1 승리, 첼시는 토트넘에 시즌 첫 패를 안기며 연승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이번에는 연승 중인 상태에서 두 팀이 다시 만났습니다. 첼시는 EPL 역사상 한 시즌 최다 연승 신기록 달성을 위해서는 토트넘을 넘어야 합니다. 토트넘은 첼시와 격차를 좁히기 위해 반드시 승리가 필요합니다.

-. 포체티노 감독은 13라운드의 패배를 설욕하겠다는 각오를 보였다죠?

=. 그는 왓퍼드와 경기 후 가진 인터뷰에서 "첼시는 현재 힘든 정도로 잘 나가는 상황"이라며 맞대결을 앞두고 신중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는 "두 팀 모두에 힘든 경기가 될 것"이라면서도 "우리는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 경기를 하는 만큼 공격적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포체티노 감독은 그러면서 "우리는 자신감에 차있고, 우리가 그들보다 낫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습니다. 또한 해리 케인도 "첼시와 경기는 빅게임이 될 것"이라며 "우리는 우리가 이길 수 있다는 것을 안다"며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 축구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