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행학습을 부추기는 광고를 한 학원들이 서울시교육청이 실시한 첫 전수조사에서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 교육청은 서울 시내 입시·보습·외국어 학원 전체(8천670곳)를 대상으로 선행학습 광고 실태를 처음으로 전수조사해 학원 277곳을 적발했다고 8일 밝혔다죠?

=. 교육청은 작년 11월 말부터 지난달 말까지 학원 홈페이지와 블로그 등을 일일이 점검해 선행학습 조장 광고를 한 학원들을 적발했습니다.

가장 많이 적발된 곳은 학원이 가장 많은 강남·서초(96곳) 지역이었고, 이어 영등포·구로(37곳)와 강서·양천(32곳) 지역 학원 순서로 많이 적발됐습니다.

-. 교육청은 이번에 적발된 학원 277곳에 대해 즉시 선행학습 광고를 삭제하도록 행정지도를 했다고요?

=. 교육청의 행정지도에 불응해 광고를 삭제하지 않은 학원은 33곳으로, 교육청은 이들 학원을 특별실태조사할 예정입니다.

교육청은 이들 학원이 선행학습 광고뿐 아니라 교습비나 시설기준, 강사 채용 시 성범죄 조회 여부 등에 대한 점도 위반했을 개연성이 높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공교육 정상화 촉진 및 선행교육 규제에 관한 특별법은 학원이나 교습소, 개인과외 교습자가 선행학습을 조장하는 광고를 하는 것을 금하고 있다죠?

=. 이에 대해 교육청 관계자는 "학부모의 막연한 불안감을 이용한 광고가 근절되고 학생 휴식권 보장과 전인교육을 위해 선행학습 광고를 철저히 단속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학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