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에 데뷔한 최지만(26)이 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를 떠나 새로운 팀을 찾습니다.

-. 미국 CBS스포츠는 12일(한국시간) 최지만이 에인절스 산하 트리플A 구단인 솔트레이크 비스에 남는 대신 팀을 떠나 FA 자격을 취득했다고 전했다죠?

=. 이제 최지만은 자유롭게 메이저리그 구단과 계약 협상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인천 동산고 출신인 최지만은 2009년 시애틀 매리너스와 계약하며 미국 무대에 뛰어들었습니다.

마이너리그에서만 뛰던 최지만은 2015년 FA 자격을 얻어 볼티모어 오리올스와 계약했고, 곧바로 룰 5 드래프트를 통해 에인절스 유니폼으로 갈아입었습니다.

-. 좌익수와 1루수 모두 가능한 점을 높게 평가받은 최지만은 2016년 메이저리그 데뷔에 성공했지만, 54경기 타율 0.170(112타수 19안타), 5홈런, 12타점에 그쳤다면서요?

=. 지난해 5월 처음으로 방출대기(Designated for Assignment) 조처됐을 때는 에인절스에 잔류해 6월 빅리그 복귀에 성공했지만, 지난달 팀으로부터 두 번째 방출대기 통보를 받고는 팀을 떠나는 길을 택했습니다.

내년에도 최지만의 목표는 빅리그에서 뛰는 것이지만, 지난해 메이저리그 성적이 좋지 않아 좋은 조건으로는 계약하기 힘들 전망입니다.

 

▲ 야구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