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프로축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가 미드필더 마루앙 펠라이니(30)와의 계약을 1년 연장했습니다.

-. ESPN과 BBC 등은 12일(한국시간) 맨유가 펠라이니와 계약서에 포함된 옵션조항을 적용, 2018년까지 펠라이니를 데리고 있기로 했다고 전했다죠?

=. 2013년 에버턴에서 이적료 2천750만 파운드(약 399억6천만원)에 맨유로 왔을 당시 펠라이니의 계약 기간은 4년에 1년 계약 연장 옵션이 포함됐습니다.

펠라이니의 활약상이나 팀 내 입지에 대해 불확실성이 존재하지만, 조제 모리뉴 감독은 펠라이니에게 기회를 주기로 했습니다.

-. 펠라이니는 지난달 5일 에버턴과의 리그 경기에서 팀이 1-0으로 앞서고 있던 후반 40분 교체 출전했지만, 곧바로 페널티킥을 내줘 동점을 허용하는 등 경기력 부진으로 비판을 받아왔다고요?

=. 그러나 11일 잉글랜드 축구 리그컵(EFL컵) 준결승 1차전 헐시티전에서 헤딩슈팅으로 득점하며 팀의 2-0 승리를 견인했습니다.

펠라이니는 이날 득점 후 모리뉴 감독에게 달려가 승리의 기쁨을 나눴습니다. 모리뉴 감독은 경기 후 "펠라이니는 정신력이 매우 강하고 (비판에) 잘 대처했다"면서 "펠라이니는 나에게 매우 중요한 선수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