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프로축구 리버풀이 잉글랜드 축구 리그컵(EFL)컵 결승 진출에 먹구름이 끼었는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리버풀은 12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사우샘프턴 세인트 메리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6-2017 EFL컵 4강 1차전에서 사우샘프턴에 0-1로 패했다면서요?

=. 리버풀은 이로써 오는 26일 홈에서 열리는 2차전에서 두 골 차 이상으로 승리해야 결승에 오를 수 있습니다.

리버풀은 대니얼 스터리지, 로베르트 피르미누 등 주전급 선수들을 대거 투입하며 사우샘프턴을 몰아붙였습니다.

-. 그러나 결정적인 기회는 상대 골키퍼 선방에 막히며 기선 제압에 실패했다죠?

=. 오히려 전반 20분 역습을 당했습니다. 리버풀은 사우샘프턴 나탄 레드몬드에 골키퍼와 일대일 찬스를 내줬고, 결국 선제골을 허용했습니다. 이는 결승골이 됐습니다.

리버풀은 70%에 가까운 볼 점유율을 가져갔지만, 선제골을 내준 뒤 사우샘프턴의 역습에 번번이 위기를 맞았습니다.

-. 전반 43분에는 레드몬드에 또다시 결정적인 기회를 내주기도 했다죠?

=. 네, 맞습니다. 리버풀은 전반을 무득점으로 그치자, 후반 16분 필리페 쿠티뉴를 투입하며 공격을 강화했습니다. 그러나 골을 만들어내는 데 실패했습니다.

 

▲ 축구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