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프로골프(PGA)투어 첫 우승을 노리고 있는 안병훈(26)이 영리한 경기운영을 단독선두의 비결로 들었습니다.

-. 안병훈은 5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스코츠데일의 TPC스코츠데일(파71)에서 열린 PGA투어 웨이스트 매니지먼트 피닉스 오픈 3라운드를 보기 없이 버디 7개로 64타를 기록했다면서요?

=. 중간합계 16언더파 197타로 단독선두에 오른 안병훈은 경기 후 미국 골프채널과의 인터뷰에서 단독선두의 이유에 대한 질문에 "보기 없이 라운드를 마친 것이 결정적이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안병훈은 "영리한 경기운영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 안병훈은 "경기를 하다 보면 보기를 할 수 있다. 16번홀에서도 공격적으로 플레이하다가 위기를 겪었지만, 파로 끝냈다"면서 티샷이 러프에 들어갔지만, 파세이브에 성공한 16번홀(파3)을 예로 들었다죠?

=. 이어 그는 "결국 요점은 영리한 경기운영인 것 같다. 어려운 홀이나 티샷이 나쁜 홀에선 파세이브를 하기 위해 노력한다. 그리고 드라이버가 좋은 홀에선 버디를 잡기 위해 노력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안병훈은 보기 없이 라운드를 마친 기세를 마지막 라운드에서도 이어가고 싶다며 우승에 대한 의지를 보였습니다.

-. 그러나 안병훈은 "좋은 선수들이 많아서 쉽지 않은 날이 될 것"이라며 경계심을 풀지 않았다죠?

=. 네, 아울러 안병훈은 피닉스 오픈에 처음 출전하는데도 코스 파악이 잘 된 이유가 무엇이냐는 질문에 대해선 "대회가 열리기 전인 주초에 준비를 열심히 한 것이 도움됐다"고 답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