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UCB제약, 슈와츠파마와 통합업무 개시
상태바
한국UCB제약, 슈와츠파마와 통합업무 개시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07.09.0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한국유씨비제약은 지난해 9월 단행된 벨기에 본사와 독일제약회사인 슈와츠파마(Schwarz Pharma)의 합병에 따라 오늘(3일)부터 양사의 한국법인도 공식적인 통합업무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유씨비제약은 간질 치료제 케프라? (Keppra), 알레르기 치료제 지르텍? (Zrytec) 및 씨잘? (Xyzal) 등 중추신경계와 알레르기 치료제 분야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어 고혈압 치료제 유니바스크? (Univasc), 협심증 치료제 이소켓?(Isoket) 등을 보유한 슈와츠파마와 합병할 경우 제품 포트폴리오면에서 시너지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최근 미국 FDA 승인을 받은 피부에 붙이는 파킨슨병 치료제 뉴프로? (Neopro) 패취가 합세, 중추신경계 약물의 파이프라인을 강화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한국UCB 관계자는 "2009년까지 중추신경계 분야에서 16억유로(약 2조8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계획하고 있다"며 "업계 4위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유씨비제약 박기환 대표는 “유씨비제약과 슈와츠파마의 합병은 중추신경계 분야의 연구개발을 통해 관련 의약품군에서 선두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인수합병의 의미를 설명했다.

또한 “이번 통합을 계기로 기존의 알레르기 치료제 영역에서 우위를 지속함과 동시에 중추신경계, 면역 질환 치료제 분야에서 빠른 속도로 성장해 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국유씨비제약은 오는 6일 통합 업무 개시를 기념하는 ´Day-1 파티´를 개최, 직원들 모두의 결속과 앞으로의 선전을 다짐한다는 방침이다.

ⓒ 대한민국 대표 건강시사전문지 헬스코리아뉴스(http://www.hkn24.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지폴뉴스]   헬스코리아뉴스/임호섭 의약산업전문기자   admin@hkn24.com

헬스코리아뉴스/임호섭 의약산업전문기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