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프로축구 명문클럽 FC바르셀로나가 경기 막판에 나온 리오넬 메시의 페널티킥 결승골에 힘입어 가까스로 승리를 챙기고 2위 자리에 복귀했습니다.

-. 바르셀로나는 20일(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캄프 누에서 열린 2016-2017 프리메라리가 23라운드 홈경기에서 혼자 두 골을 뽑은 메시를 앞세워 지난 시즌 후 세군다리가(2부)에서 승격한 레가네스에 2-1 승리를 거뒀다면서요?

=. 이날 승리로 15승6무2패(승점 51)를 기록한 바르셀로나는 세비야(승점 49)를 끌어내리고 2위로 한 계단 올라섰습니다.

지난 15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파리 생제르맹(프랑스)에 충격적인 0-4 패배를 당했던 바르셀로나는 정규리그에서 16경기 무패(11승5무) 행진을 이어가며 두 경기를 덜 치른 선두 레알 마드리드(승점 52)를 승점 1점 차로 뒤쫓았습니다.

-. 바르셀로나는 메시와 루이스 수아레스, 네이마르로 이어지는 'MSN 공격라인'을 가동해 경기 시작 4분 만에 선제골을 뽑으며 순조롭게 출발했다고요?

=. 전반 4분 수아레스가 크로스를 올려주자 메시가 문전으로 달려들며 오른발로 마무리해 레가네스의 골망을 흔들었습니다.

그러나 바르셀로나는 압도적인 볼 점유율에도 득점 기회를 만들지 못했고, 후반 들어 거센 반격에 나선 레가네스에 일격을 당했습니다. 레가네스는 후반 26분 다르윈 마치스의 패스를 받은 우나이 로페스가 페널티지역 중앙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바르셀로나 골망을 꿰뚫어 1-1로 균형을 맞췄습니다.

-. 동점골을 내준 바르셀로나는 안드레스 이니에스타와 데니스 수아레스를 교체 투입하며 공세를 강화했지만, 후반 종반까지 승부의 흐름을 바꾸지 못했다죠?

=. 네, 그렇습니다. 바르셀로나는 다행히 후반 43분 네이마르가 상대 수비수 파울로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메시가 키커로 나서 침착하게 왼발 슈팅으로 마무리하면서 2-1 승리를 완성했습니다.

 

▲ 축구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