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검연장 황교안 권한대행 승인해야"

더불어민주당은 '황교안 권한대행은 좌고우면말고 특검연장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기동민 원내대변인은 21일 "황교안 권한대행은 특검연장에 대한 입장을 조속히 밝혀야 한다.'면서 "수많은 진실은 밝혀졌고 눈부신 성과를 냈지만 추가 규명해야 할 과제들이 남아있다. 특검은 이미 충분한 수사를 위한 기간 연장을 요청했고, 존중해야 마땅하다."고 주장했습니다.

기동민 원내대변인은 "핵심 피의자인 대통령의 노골적 수사방해가 자행되는 상황에서 황 대행이 특검연장에 협조하지 않을 명분은 없다."며 "천만이 넘는 촛불과 대다수 국민들이 국정농단세력의 단죄와 특검연장을 외치고 있다. 민의를 대변하는 국회에서도 자유당을 제외한 모든 정당이 특검연장에 동의한 상태다."고 지적했습니다.
 
기동민 원내대변인은 특검연장 거부 결의한 자유한국당에 대해 "국민의 정당이길 거부하고 박근혜 사당임을 인증했다. 새롭게 태어나겠다며 포장지만 바꿨을 뿐 썩은 알맹이는 그대로였다."고 비난한뒤 "국민 앞에 부끄럽지 않은가. 역사가 평가할 것이다. 지금이라도 반성하고 특검연장에 협조하기를 촉구한다."고 말했습니다.

기동민 원내대변인은 "대통령측은 노골적인 심판 지연과 논점 흐리기도 모자라 이제는 생떼부리기에 나섰다."며 "비선실세에 놀아나고 재벌과 결탁하여 헌법을 유린하더니 이제는 헌법 질서마저 무시하고 헌법 위에 군림하려는 것 같다. 참 모자라고 나쁜 대통령이다."고 말했습니다.
 
기동민 원내대변인은 "헌재도 국회도 국민도 참을 만큼 참았다."며 "무더기 증인신청, 핵심과 무관한 심문과 증언, 헌재 무력화를 위한 간보기와 꼼수까지 더 이상 용납하기 어렵다. 후안무치란 말 외에 설명할 길이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기동민 원내대변인은 "헌재는 대통령 측 헌재심판 무력화 꼼수에 단호하게 대처해야 한다."며 "국정 혼란 종식을 위해 조속히 탄핵을 결정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