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황제' 로저 페더러(10위·스위스)가 올해 첫 메이저 대회인 호주오픈 우승 장면을 "백만 번쯤 다시 본 것 같다"고 털어놨습니다.

-. 27일(현지시간) 개막한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두바이 듀티프리 챔피언십(총상금 242만 9천150 달러)에 출전 중인 페더러는 아랍에미리트(UAE) 신문 더 내셔널과 인터뷰에서 "백만 번쯤 본 것 같은데 아직도 충분하지 않은 듯하다"고 말했다면서요?

=. 페더러는 지난달 호주오픈 남자단식을 제패, 2012년 윔블던 이후 약 5년 만에 메이저 대회 왕좌에 복귀했습니다.

올해 36살인 페더러는 2012년 윔블던 이후 뚜렷한 내림세를 보였고, 지난해 하반기는 부상 때문에 경기에 나오지 못했지만 올해 호주오픈에서 예상 밖의 우승을 일궈내며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 메이저 대회에서 18번이나 정상에 오른 페더러에게도 이번 우승은 남다른 의미가 있었는지 그는 "정말 놀라움 그 자체였다"며 "우승 장면을 보면 그때의 기분이 살아나는 것 같다"고 즐거워했다고요?

=. 약 1개월 만에 다시 코트로 돌아온 페더러는 이날 UAE 두바이에서 열린 단식 본선 1회전에서 브누아 페어(39위·프랑스)를 2-0(6-1 6-3)으로 꺾고 16강에 안착했습니다.

이 대회에는 앤디 머리(1위·영국)가 톱 시드, 스탄 바브링카(3위·스위스)가 2번 시드를 받았습니다.

-. 3번 시드인 페더러는 2회전에서 미카일 유즈니(83위)-에브게니 돈스코이(116위·이상 러시아) 경기 승자와 만난다죠?

=. 두바이 챔피언십에서 7차례 우승한 페더러는 "내가 예전에 이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낸 적이 있었지만 이번 대회는 다시 '제로 베이스'에서 시작하는 것"이라며 긴장의 끈을 놓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